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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무려 ‘700만 원대’.. 집 보증금 보다 싼 ‘이 차’ 등장에 캐스퍼 초비상!

무려 ‘700만 원대’.. 집 보증금 보다 싼 ‘이 차’ 등장에 캐스퍼 초비상!

이정현 기자 조회수  

혼다 실용적 컴팩트카, 로고
여전히 그 인기가 대단하다
소형차 시장 속 숨겨진 보석

혼다-캐스퍼
혼다 로고 / 사진 출처 = ‘Wikipedia’

혼다의 ‘로고’는 1996년에 출시된 해치백형 컴팩트카로, 당시 ‘시티’의 후속 모델로 개발되었다. ‘로고’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중시하며, 도심형 차로 최적화된 차량을 목표로 디자인되었다. 전장 3.7m, 전폭 1.6m, 전고 1.5m에 달하는 크기로 컴팩트한 차체를 자랑하면서도, 넉넉한 실내 공간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춘 모델이었다.

로고의 파워트레인은 1.3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하며, 최고 출력 66마력에서 91마력까지 발휘할 수 있다. 또한 ‘혼다 멀티매틱’ CVT와 결합해 탁월한 연비를 기록하며, 일상적인 저속과 중속 구간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특징을 지녔다. 이로 인해 로고는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차로 자리매김했다.

혼다-캐스퍼
혼다 로고 실내 / 사진 출처 = ‘혼다’
혼다-캐스퍼
혼다 로고 엔진룸 / 사진 출처 = ‘Standout Cars’

돌아오는 혼다 로고
네티즌 평가는 긍정적

SNS에서는 ‘로고’에 대해 여전히 많은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 사용자는 “저렴하고 넓다는 컨셉이 잘 살아있으며, 그에 맞는 실내 공간과 디자인이 훌륭하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비록 고급스러움은 부족하지만, 가볍고 실용적인 도심형 차로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밝혔다. 로고는 가격 대비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제공하며, 도심에서의 사용에 적합한 모델로 여겨졌다.

로고를 실제로 소유했던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더욱 구체적인 의견들이 오갔다. “초기형 피트를 타게 되었지만, 로고의 저속 주행 승차감과 외관은 여전히 기억에 남는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또 다른 사용자는 “로고의 엔진 특성이 뛰어나, 지금의 터보 엔진과도 비슷한 성능을 보였다”고 언급하며 로고의 성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 출처 = ‘Wikipedia’
사진 출처 = ‘Standout Cars’

로고의 후속 모델
‘피트’와 비교를 해보니

‘로고’는 후속 모델인 ‘피트’가 등장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그러나 피트를 소유한 사용자들조차 로고만의 매력을 인정하고 있다. “피트가 전반적으로 성능에서 우수하지만, 로고의 승차감과 디자인은 여전히 좋았다”는 의견이 많다. 로고는 그 자체로 독특한 장점들을 지니고 있었으며, 피트와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한 것이다.

‘로고’는 피트와 달리 저속에서의 승차감과 공간 효율성 측면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피트의 인기와 대중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로고를 소유한 사람들은 로고만의 장점이 여전히 기억에 남는다고 언급하며, 두 차량 간의 차이를 재평가하게 만들었다.

사진 출처 = ‘Standout Cars’
사진 출처 = ‘Wikipedia’

혼다의 로고, 소형차 시장 속
숨겨진 보석이 되가는 차량

‘로고’는 단순한 실용성 이상의 매력을 가진 차량으로 평가된다. 혼다는 로고를 통해 컴팩트한 차체 안에 효율적인 공간을 구현하며, 뛰어난 연비와 경제성을 제공했다. 그 당시 가격이 77만 엔부터 시작하면서도, 여유 있는 실내 공간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동시에 갖춘 로고는 소형차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오늘날에도 로고는 소형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숨겨진 보석’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록 피트와 같은 후속 모델이 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로고는 그 자체로 혼다의 컴팩트카 역사를 풍부하게 만든 모델로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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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현 기자
Leejh@newauto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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