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N
고객 인도 본격 시작
고성능 패밀리카 실물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아이오닉 5 N 고객 인도가 지난 4일 출시 이후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최근 복수의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신차 인도를 위해 출고지에 모습을 드러낸 해당 차량의 사진이 등장했다.
현대차의 전동화 기술력이 총동원된 아이오닉 5 N은 ‘N 그린 부스트’ 모드 발동 시 최고 650마력에 달하는 폭발적인 힘과 E-GMP 플랫폼 기반의 넓은 실내 공간을 겸비한 차량이다. 과연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는 고성능 SUV인지 전시 차량 제보 사진을 통해 알아보자.
N 전용 파츠로 장식
퍼포먼스 블루 적용
최근 자동차 커뮤니티 네이버 남차카페에는 아이오닉 5 N 전시 차량 제보 사진이 올라왔다. 아이오닉 5 N은 아틀라스 화이트,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등 유광 컬러 6종과 화이트, 블루, 골드 톤의 무광 컬러 3종(+20만 원)으로 판매되며 제보 차량은 N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퍼포먼스 블루 색상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5 N은 기존 아이오닉 5에 N 전용 디자인 파츠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다. N 전용 엠블럼이 탑재된 차체엔 공격적인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 디퓨저,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이 적용됐으며 아이오닉 5에는 없는 리어 와이퍼도 장착됐다. 차체는 21인치 단조 휠과 피렐리 피제로 썸머 타이어가 지탱한다.
알칸타라 적용한 실내
널널한 2열 공간 확보
아이오닉 5 N은 실내에도 전용 파츠를 곳곳에 탑재했다. 대시보드엔 N 전용 그래픽이 포함된 통합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엠블럼이 새겨진 스티어링 휠도 장착됐다. 제보 차량은 N 퍼포먼스 파츠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55만 원)를 적용하여 부드러운 질감의 알칸타라 가죽으로 스티어링 휠을 마감했다.
알칸타라 패키지는 도어 암레스트에도 적용되며 1열 스포츠 버킷 시트와 6:4 폴딩 2열 시트는 기본 품목이다. 1열 시트는 열선 및 통풍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USB C타입 단자는 1열과 센터 콘솔, 2열(2개) 등 곳곳에 배치했고 무엇보다 3,000mm의 휠베이스로 확보한 2열 레그룸은 성인 남성에게도 부족함이 없다.
보조금 3~800만 원 지원
지역에 따라 6~7천만 원
아이오닉 5 N은 개별 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적용하여 7,600만 원에 판매된다. 2열 편의 기능으로 구성된 컴포트 플러스,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파킹 어시스트, 알칸타라 패키지, 비전 루프 등 선택 품목을 모두 적용한 풀옵션 사양은 8천만 원 초반대이다.
5,700~8,500만 원에 해당하는 아이오닉 5 N은 최대 보조금의 50%만 지원되어 301만 원의 국고 보조금이 책정됐다. 지자체에 따라 총 380~810만 원의 구매 보조금이 지급되며 서울시에서 출고하면 7,220만 원(선택 품목 제외)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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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는 불매운동해야한다,,,,, 반깂차량으로 이어져야마땅하다,,,,, 국민들을 호구로보는 노조와 회사,,,,,
현기차는 불매운동해야한다,,,,, 반깂차량으로 이어져야마땅하다,,,,, 국민들을 호구로보는 노조와 회사,,,,,
넘비싸당께에에에
현대기아
헐것다 헐것어~ 엥간히좀 빨아라! 누가 아이오닉 보고 완벽하다 놀라나? 해도해도 적당히 해야지.. 창피하지도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