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현기차보다 심해” 가격 인상 선 넘은 트랙스, 셀토스와 비교했더니?

“현기차보다 심해” 가격 인상 선 넘은 트랙스, 셀토스와 비교했더니?

조영한 에디터 조회수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연식 변경으로 가격 올랐다
셀토스와 가성비 비교했더니

트랙스-셀토스

한국GM은 지난 10월 총 4만 6,269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72.6% 급증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그 주역은 지난 3월 출시된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전체 판매 실적의 68%를 차지했다.
또한 기아 셀토스와 현대차 코나를 제치고 소형 SUV 판매량 1위에 오르는 쾌거까지 달성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 나가기 어려울 전망이다. 이날 한국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4.5년형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는데, 사양 변화는 거의 없이 가격만 올랐기 때문이다. 과연 이전처럼 가성비를 앞세울 수 있을지 기아 셀토스와 비교를 통해 알아보았다.

트랙스-셀토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 사진 출처 = ‘뽐뿌’
트랙스-셀토스
기아 셀토스

120~128만 원 올랐다
달라진 사양 거의 없어

연식 변경은 통상적으로 매년 한 번씩 이루어지는 만큼 이번 신차의 0.5년 단위 연식 변경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2024.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플로어 매트에 쉐보레 로고가 적용됐으며, 트렁크에는 화물 쏟아짐을 방지하기 위한 그물망이 추가됐다. 아울러 액티브 트림에 한해 테일게이트에 붙는 모델명 폰트가 바뀌었으나 이외의 변화는 없다.

트림 체계는 기존의 4단계 구성을 유지하나 각 트림명에 ‘플러스’ 명칭이 붙었다. 시작 가격은 2,188만 원, 2,504만 원, 2,821만 원, 2,888만 원으로 책정됐다. 기존 대비 120~128만 원 오른 가격이다. 출시 초기에만 해도 KG모빌리티 티볼리 다음으로 저렴한 모델이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클리앙’
기아 셀토스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시작 가격 셀토스가 우위
기본 사양, 옵션도 압도적

셀토스의 시작 가격은 2.0L 가솔린 2,087만 원, 1.6L 가솔린 터보 2,186만 원으로 트랙스 크로스오버보다 저렴하다. 각 모델의 엔트리 트림은 6개의 에어백과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의 기본 사양이 적용된다. 하지만 1열 열선/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 필수 사양을 포함한 조건으로 살펴보면 격차는 더욱 커진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504만 원부터 시작하는 LT 플러스 트림을 선택해야 1열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다. 통풍 시트는 2,821만 원짜리 액티브 플러스 트림부터 탑재되며 이 모든 사양은 별도 옵션으로 마련되지 않는다. 한편 셀토스는 2,413만 원의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하면 해당 사양이 모두 기본 적용된다. 통풍 시트가 없어도 괜찮다면 트렌디 트림+컨비니언스 옵션으로 총 2,166만 원에 해결할 수 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기아 셀토스

어떤 모델이 더 잘 팔릴까?
향후 판매량이 말해줄 것

눈을 높여 풀옵션끼리 비교한다면 어떨까? 트랙스 크로스오버 최상위 트림인 RS 플러스에 테크놀로지 패키지(65만 원), 선루프(70만 원) 등 모든 옵션을 더하면 최종 3,023만 원이 된다. 연식 변경 전에는 2천만 원대를 벗어나지 않았다. 한편 셀토스는 1.6L 가솔린 터보 기준 풀옵션 가격이 3,669만 원에 달한다. 상당한 격차가 나타나지만 두 모델의 사양 차이를 고려하면 놀랍지 않은 수준이다.

셀토스에서 일부 옵션을 제외해 트랙스 크로스오버 풀옵션과 비슷한 사양으로 구성하면 또 다른 결과가 나온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출력이 비슷한 2.0L 가솔린 2WD 기준으로 살펴보면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HUD 팩, 각종 액세서리 옵션을 빼고 3,032만 원의 견적이 나온다. 9만 원 비싸지만 애프터 블로우,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없는 편의 사양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가격 대비 만족도를 우선시하는 국내 소비자 취향에는 어떤 모델이 더 부합할까? 향후 판매량이 말해줄 것이다.

author-img
조영한 에디터
j_editor@newautopost.co.kr

댓글7

300

댓글7

  • 현기에 스폰 받니?

  • 크기가 20센티 정도 나고, 안전사양이 트랙스는 기본부터 들어가 있죠! 트랙스도 기본트림에 버튼시동, 가죽시트가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지만 암만 그래도 ㅈ같은 현기는 못따라간다는건 확실함!

  • 쉐보레는 전적을 보면 현기보다 더 심하다. 에휴!

  • 11월1일부터 120만원 이상 가격인싱 됨. 이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성비 차량이 아니라 그냥 비싼 차량임

  • 현기가 노답인걸 기자는 아는구나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벤츠, BMW 차주들 '비상'.. 제네시스 '이것' 하나로 제대로 떡상!
  • 사골이라 욕 하더니.. KGM 티볼리, 역대급 '대박' 터졌다는 이 상황
  • KGM-픽업트럭
    타스만 잡겠다 선언.. 작심한 KGM 픽업트럭 '이 차', 대박 스펙 공개
  • 전기차-유지비
    '유지비 차이 실화냐?' 전기차 VS 내연기관, 비교 결과 '충격'이다
  • 무시하면 '지갑 털려'.. 중고차, 구매 후 반드시 체크하라는 '이것'은요
  • 한국 오면 '타스만' 끝장.. 열도 뒤흔든 픽업트럭 '이 차' 정체 뭐길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현대는 이런 차 못 만드나” 랜드로버 디펜더 끝판왕 옥타 사전 계약 실시
    “현대는 이런 차 못 만드나” 랜드로버 디펜더 끝판왕 옥타 사전 계약 실시
  • “공무원 일 똑바로 안 하나” 순정 차량인데 불법 튜닝 과태료는 왜 줘?
    “공무원 일 똑바로 안 하나” 순정 차량인데 불법 튜닝 과태료는 왜 줘?
  • “시속 454km” 부가티 미스트랄, 지붕 없이 세계 기록 세운 위엄
    “시속 454km” 부가티 미스트랄, 지붕 없이 세계 기록 세운 위엄
  • “짜릿하다” 싸커킥 맞은 대리기사, 가해자 참교육 성공했다
    “짜릿하다” 싸커킥 맞은 대리기사, 가해자 참교육 성공했다
  • ‘물티슈도 아끼라더니’.. 김종국 밝혀진 O억대 수입차에 난리 난 상황
    ‘물티슈도 아끼라더니’.. 김종국 밝혀진 O억대 수입차에 난리 난 상황
  • 아빠들 ‘멘붕’.. 선 넘은 정부, 신차 구매 ‘이것’ 규제에 제대로 난리
    아빠들 ‘멘붕’.. 선 넘은 정부, 신차 구매 ‘이것’ 규제에 제대로 난리
  • ‘국산차 수준 넘어섰다’.. 아이오닉 9, 수입차 안 부럽다는 이유는?
    ‘국산차 수준 넘어섰다’.. 아이오닉 9, 수입차 안 부럽다는 이유는?
  • ‘이걸 한국에 가져온다고?’.. GM, ‘이것’ 도입 확정에 차주들 환호!
    ‘이걸 한국에 가져온다고?’.. GM, ‘이것’ 도입 확정에 차주들 환호!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현대는 이런 차 못 만드나” 랜드로버 디펜더 끝판왕 옥타 사전 계약 실시
    “현대는 이런 차 못 만드나” 랜드로버 디펜더 끝판왕 옥타 사전 계약 실시
  • “공무원 일 똑바로 안 하나” 순정 차량인데 불법 튜닝 과태료는 왜 줘?
    “공무원 일 똑바로 안 하나” 순정 차량인데 불법 튜닝 과태료는 왜 줘?
  • “시속 454km” 부가티 미스트랄, 지붕 없이 세계 기록 세운 위엄
    “시속 454km” 부가티 미스트랄, 지붕 없이 세계 기록 세운 위엄
  • “짜릿하다” 싸커킥 맞은 대리기사, 가해자 참교육 성공했다
    “짜릿하다” 싸커킥 맞은 대리기사, 가해자 참교육 성공했다
  • ‘물티슈도 아끼라더니’.. 김종국 밝혀진 O억대 수입차에 난리 난 상황
    ‘물티슈도 아끼라더니’.. 김종국 밝혀진 O억대 수입차에 난리 난 상황
  • 아빠들 ‘멘붕’.. 선 넘은 정부, 신차 구매 ‘이것’ 규제에 제대로 난리
    아빠들 ‘멘붕’.. 선 넘은 정부, 신차 구매 ‘이것’ 규제에 제대로 난리
  • ‘국산차 수준 넘어섰다’.. 아이오닉 9, 수입차 안 부럽다는 이유는?
    ‘국산차 수준 넘어섰다’.. 아이오닉 9, 수입차 안 부럽다는 이유는?
  • ‘이걸 한국에 가져온다고?’.. GM, ‘이것’ 도입 확정에 차주들 환호!
    ‘이걸 한국에 가져온다고?’.. GM, ‘이것’ 도입 확정에 차주들 환호!

추천 뉴스

  • 1
    감가만 '6천만 원'.. 중고차로 가성비 미쳤다는 제네시스 '이 차' 정체

    이슈플러스 

  • 2
    무려 '700만 원대'.. 집 보증금 보다 싼 '이 차' 등장에 캐스퍼 초비상!

    Global 

    혼다-캐스퍼
  • 3
    와 이게 '1천만 원대'..? 가성비 끝장나는 '이 차' 등장에 국산차 비상!

    Global 

    가성비-스바루
  • 4
    화재 위험 '또 터졌다'.. BMW, 디젤 모델 8종 리콜 발표!

    Global 

  • 5
    그 시절 '전설'로 불렸던 토요타 '이 차'.. 역대급 부활 선언했다

    Global 

    토요타-랠리

지금 뜨는 뉴스

  • 1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4인승 오픈카 'CLE 53 카브리올레' 출시

    Global 

  • 2
    페라리 '의문의 슈퍼카' 실물 포착.. 밝혀진 정체는 '충격 그 자체'

    Global 

  • 3
    '경찰 일 안 하냐?'.. 도로 위 X아치들, 정부도 결국 두 손 다 들었다

    이슈플러스 

  • 4
    '설마 내수차별?'.. 2천만 원대 기아 SUV '이 차' 도대체 출시는 언제?

    이슈플러스 

  • 5
    '사람도 죽었다'.. 논란 터진 GV80, 밝혀진 충격 실태에 차주들 '비상'

    이슈플러스 

공유하기

7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