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오르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해 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했다.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이뤄졌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부문에서 종합 점수 94점을 획득하면서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특히 업무 지식과 설명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으며, 응대 태도와 말투/어감/호칭, 경청 태도 부문에서도 99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지난 23일,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윌리엄 헨리(William Henrie)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CO, GM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헨리 전무는 “지난 5월 KSQI 콜센터 부문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데 이어서, 이번 고객접점 조사에 기록한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는 GM 한국사업장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기업임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GM은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실천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상시 교육과 고객 편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A/S 분야에서 전기차 시대를 대비한 정비 기술 진단과 함께 정비 중장기 로드맵 구축 등 철저한 교육을 통해서 기술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첨단기기 개발과 적용,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비 진단 분석 시스템 도입 등 하이테크 서비스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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