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브랜드가 인도시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 Federation of Automotive Dealer Association)가 현지시각 3일(화)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화) 전했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는 인도 내 약 1만 5,000개 딜러사가 가입되어 있는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첫 실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약 8천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하면서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특히 기아는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알렸다.
한편 기아는 2019년 인도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로, 올해 6월에 누적 판매 백만대를 돌파하며 올해 8월 기준으로 1,046,037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2019년 8월 출시한 셀토스이며, 다음달 중 누적 판매량이 50만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