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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풍 제대로..” 한국을 호구로 봤던 테슬라, 결국 이런 결말 맞았죠

김예은 에디터 조회수  

전기차 업계 1위 테슬라
유독 국내 시장서 부진
보증 연장 프로그램 출시

테슬라-보증

올 2분기 글로벌 시장에서 역대 장 많은 차량을 출하한 테슬라.
이들은 유독 국내 시장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국 CNBC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4~6월 전 세계에 무려 46만 6,140대의 차량을 인도했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수치이다.

반면 국내 시장에선 올해 1~5월 1,841대의 차량을 판매하는 데 그쳤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60% 감소한 수준이며, 같은 기간 경쟁사인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 수입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빼앗겼다. 테슬라는 국내 판매 부진에 지난달부터 한국 법인 내부 쇄신에 나선 것으로 전해지는데, 최근 고객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테슬라-보증

최대 8년/16만km 보장
중국 이어 두 번째

테슬라코리아가 기본 차량 보증 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도 추가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연장 보증(EWI) 프로그램을 국내 출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테슬라가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출시한 지역은 전 세계에서 한국이 중국에 이은 두 번째이다.

현행 테슬라 차량의 기본 제한 보증은 4년/8만km이다.
그러나 별도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가입을 통해 같은 서비스를 4년 또는 8만km 연장할 수 있다.
가입자는 최대 8년 혹은 16만km를 보장받게 되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일각에선 테슬라코리아가 안전성과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쳐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려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테슬라-보증

슬슬 만료될 기본 보증
중고차 감가 방어에 유리

테슬라코리아는 “2019 국내서 첫 출시된 모델3의 기본 보증 만료 일자가 다가오는 만큼 이번 연장 보증 프로그램은 기존 소비자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2019년 론칭 당시 테슬라 모델3를 구매한 차주들은 올해 기본 보증이 만료될 예정이다.

보증 연장은 자차 유지 보수 목적 외에도 중고차 판매 시 차량 가치 보존에 유리하다.
테슬라 연장 보증 프로그램은 고객이 아닌 차량에 귀속되므로 소유자 변경 이후에도 잔여 보증기간을 승계받을 수 있다. 테슬라 차량 중고차 시세는 올해 2~30%가량 하락한 것으로 알려져 기존 차주들에겐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비용은 2~4백만 원
사고 안 나면 굳이…

이번에 출시된 보증 프로그램은 차량 인도일과 주행 거리 등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모델3 기준 가입 비용은 260~340만 원, 모델Y는 300~380만 원이다.
가입 희망 시 일부 차량의 경우 사전 점검이 진행될 수 있으며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프로그램은 테슬라 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개조 차량이나 36개월 미만 단기 렌터카,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이 제한된다. 한편, EWI는 적용 대상 부품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지 않다는 평가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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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은 에디터
k_editor@newauto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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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34

  • 테슬라 얼마 처먹고 이따위기사를

  • 나야나

    기자양반 본인이 이런글 쓰고도 웃기지? 밥은 먹고 다니슈?

  • 쫄리나보다. 비교의 대상이 아니다. 국내차는 초딩이라면 테슬라나 도요타는 1위 기업들이니 걱정하지말아라 ... 요즘 국내 전기차 무상점검 전체한다고 난리다. 기술력부족이다. 언론에서 그거 막느라 난리다. 이 기사쓴 분들과 이에 동조하는 초딩들 루저의 모습이다. 한심하다 한심해. 글로벌 1위는 아무나 하냐? 한국엔 관심도없는거다.

  • 고급화 전략에서 밀림. 미국이야 슈퍼 차저랑 공급망이 구축돼 있지만 한국은 BMW 벤츠 제네시스에 밀릴 수 밖에 없음. 아파트가 많아서 2대씩 거느리는 것도 어렵고

  • 모델3 타봐라 통통 튀는게 와 이런 승차감은 진짜 모닝 수준 같던데~ 모델X는 안타봐서 모르겠우나 모델3는 사는게 아닌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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