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카이엔 GTS
국내 가격, 사양 공개됐다
스펙, 편의 장비 살펴보니
포르쉐의 차량에는 특별한 트림이 존재한다. 각 차량별 트림을 먼저 선택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포르쉐의 방식 중 눈여겨 볼 트림은 바로 GTS다. 포르쉐의 GTS는 Gran Turismo Sport의 약자다.
자동차에서 GT는 주로 장거리를 빠르고 편안하게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차를 뜻한다. 포르쉐의 GTS 역시 장거리를 빠르게 달릴 수 있으면서 포르쉐의 정체성과도 같은 스포츠성을 강화한 모델을 의미한다.
카이엔 GTS 가격 공개해
시작 가격은 거의 2억 원
GTS 라인업은 대체로 차량 공식 출시 이후 따로 공개한다. GTS 트림은 기본 모델보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옵션의 수가 다양하고, GTS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다. 최근에는 카이엔 GTS 모델의 국내 가격이 공개돼 화제다. 고성능 카이엔의 가격은 얼마일까?
카이엔 GTS의 국내 가격은 1억 9,940만 원부터다. 카이엔 쿠페 GTS는 2억 480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GTS라는 이름에 맞게 4.0리터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최고 출력 500마력과 최대 토크 67.3kgf.m를 발휘한다. 전작과 비교하면 40마력과 4.1kgf.m가 증가한 수준이다.
제로백 성능 무려 4.3초
후륜 조향 시스템 기본
어마어마한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된다. 8기통 엔진을 얹은 카이엔 GTS의 제로백 성능은 놀라울 따름이다. 육중한 덩치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단 4.3초가 걸린다. 빠른 것은 물론 날렵하고 안정적인 움직임도 가능하다. 어떤 기술 사양이 적용되었을까?
카이엔 GTS에는 어댑티브 댐퍼가 포함된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시스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와 같은 고급 기술 옵션이 장착되어 있다. 날렵하게 움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기동할 수 있다. 카이엔 GTS의 실내는 어떤 모습일까?
다양한 고급 옵션들
가격은 금세 2억 원
카이엔 GTS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자동 주차 보조, 차선 변경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파킹 어시스트 등이 기본이다. 또 차선 유지 보조와 긴급 제동 시스템 등 안전을 생각한 옵션도 포함되어 있다. 포르쉐 특유의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까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각종 고급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GTS 트림이지만,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 사양을 추가하다 보면 차량 가격은 금세 2억 원을 넘어간다. 가격표를 보고 고민하는 모습보다는 원하는 옵션을 마음껏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포르쉐는 가치가 있다. 8기통의 강력한 GTS를 느끼고 싶다면 카이엔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