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SUV X3 풀체인지
국내 사전 예약 실시했다
자세한 가격, 출시 일정 보니
BMW 브랜드의 대표적인 중형 SUV X3는 얼마 전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는 파격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에서 이질감이 느껴졌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그래도 역시 기본기와 완성도에 충실한 BMW라는 평가를 함께 받으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BMW 코리아는 X3의 공식적인 출시를 앞두고 10월 14일 오후 3시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했는데, 과연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는 일정은 언제쯤인지, 차량의 가격은 어떻게 책정되어 등장할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전작보다 커진 존재감
스포티한 모습은 유지
우선 BMW X3는 전작보다 더 커진 차체, 다듬어진 외관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움과 웅장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전장 4,755mm, 전폭 1,92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65mm로 전장과 전폭이 조금 더 길어지고 넓어졌다. 휠베이스는 동일해 실내 공간에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역시 전면부 키드니 그릴. BMW의 시그니처,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되어 고급스럽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선명한 숄더 라인, 대담한 사이드 스커트, 길게 뻗은 루프라인으로 X3 특유의 스포티한 실루엣은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일부 옵션 기본 탑재
다양한 엔진 라인업
실내는 BMW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로 럭셔리함을 더했고, D컷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BMW의 최신 운영체제 OS 9가 적용되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X3의 모든 모델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 주행 보조 기능과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의 고급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엔진 라인업도 다양하다. 4기통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 최고 190마력의 출력을, 최대 토크는 31.6kg.m를 발휘하는 20 xDrive와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20d xDrive,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38마력, 최대토크 59.1kg.m를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 M50 xDrive로 구성되어 있다.
예상되는 X3 가격은?
올해 안으로 국내 출시
X3 풀체인지의 예상 가격은 기본 모델 20 xDrive가 약 6,800만 원부터 8,090만 원, 20d xDrive 모델이 7,150만 원부터 7,950만 원, 고성능 모델 M50 xDrive 모델은 약 9,850만 원부터 1억 150만 원 사이에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인 4세대 BMW X3 풀체인지 모델은 국내에 올해 말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경쟁 모델은 제네시스 GV70, 벤츠의 GLC 등이 예상된다. 새롭게 바뀐 모습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성공할 수 있을까.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2
현기는 차가아니다 기본 조향 제동기본부터갖춰라
흉기차랑비교하네 경쟁같은 소리하네 웃고말자
가솔린, 경유 연비가???
sky
gv70은 경쟁자에서 빼는게... 가격도 제일싸고 브랜드 떨어지고 .. 차라리 볼보 60시리즈가 경쟁상대같음
ㅇㄴㅀ
ㅇㄴㅀㅇㅀㄴㅇㅀㄴㅇ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