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풀옵션 1억 2천.. 가격 미쳐버린 E클래스, 그 돈이면 ‘이 모델’ 가능?

풀옵션 1억 2천.. 가격 미쳐버린 E클래스, 그 돈이면 ‘이 모델’ 가능?

조영한 에디터 조회수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공개
1억 2,300만 원까지 올랐다
최선의 대안은 국산 세단?

벤츠-제네시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최근 풀체인지를 거쳐 관심이 뜨겁다. 신형 E클래스는 60만~730만 원 인상된 가격표가 붙었다. 역시나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건 최상위 트림인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로 1억 2,300만 원이 책정됐다. 고성능 모델인 AMG를 제외하고 E클래스 모델에 이런 가격이 붙은 적은 없었다.

분명 수요가 있으니 해당 트림을 들여온 것이겠지만 몇몇 소비자들은 ‘그돈씨‘를 외치며 더 나은 선택지를 찾아 나설 것이다. 하지만 의외로 같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수입차는 비슷한 카테고리 내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그럼 국산차로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 저울질해 볼 만한 한 가지 선택지가 나온다.

벤츠-제네시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제네시스 G90
벤츠-제네시스
제네시스 G90 사륜구동 시스템

G90 시작가는 9,445만 원
파워트레인부터 살펴봤더니

어쩌면 많은 이들이 짐작했을 대안이다. 국내에서 가장 비싼 세단인 제네시스 G90는 9,445만 원부터 시작한다. 옵션 구성에 따라 1억 3천만 원대의 견적을 뽑을 수도 있는 만큼 예산을 맞추려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이하 E450)와 G90 기본형의 가격 차이는 2,855만 원. 이 범위에서 조합할 수 있는 옵션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파워트레인부터 맞춰보자. E450에는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와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네 바퀴를 굴린다. 최고 출력은 381마력, 최대 토크는 51.0kg.m를 낸다. G90는 3.5L V6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후륜구동이 기본이다.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0kg.m로 E450과 비슷한 수준이니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옵션을 고집할 필요는 없겠다. 다만 사륜구동(346만 원)은 필수나 다름없다. 해당 사양을 포함한 찻값은 9,791만 원이다.

제네시스 G90 20인치 휠
제네시스 G90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어느새 1억 원대 돌파
편의 사양은 이제 시작

나머지 선택은 자유도가 무궁무진하나 E450보다 뒤처지는 사양은 없도록 한다는 전제를 두고 골랐다. E450은 20인치 휠이 기본이니 G90에도 같은 구경의 휠(99만 원)을 끼워본다. 시트 구성은 5인승이 기본이며, 4인승 사양인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가 346만 원에 제공되나 다른 옵션에 투자하기로 했다.

E450에는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오픈 포어 메이플 우드 내장재 등 고급스러운 실내가 적용된다. G90에도 544만 원짜리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을 추가했다. 여기까지의 찻값은 1억 434만 원. 이제 본격적으로 편의 사양을 골라볼 차례다.

제네시스 G90 선루프

각종 호화 사양 더해도 우위
비싸도 가성비인 이유 있어

G90는 편의 옵션을 모두 개별 선택할 수도 있으나 여러 옵션을 한데 묶은 ‘컬렉션’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 중 프리미엄 컬렉션(1,978만 원)은 컨비니언스 패키지,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1, 하이테크 패키지, 이지 클로즈 시스템,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능동형 후륜 조향으로 구성돼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비롯한 E450의 기본 사양은 물론 플래그십 세단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사양으로 가득하다.

여기에 E450에선 기본 사양인 파노라마 선루프(198만 원)을 추가하면 최종 1억 2,066만 원의 견적이 찍힌다. 빌트인 캠 패키지(79만 원), 차량 보호 필름(54만 원), 플로팅 휠 캡 & 메탈 페달(20만 원)을 더해도 1억 2,219만 원으로 여전히 E450보다 우위에 있다. 국산차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수입차와 비교해 보면 여전히 가성비의 영역에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겠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조영한 에디터
j_editor@newautopost.co.kr

댓글5

300

댓글5

  • 벤츠는옛말

    벤츠는옛말이다현대차가무지발전햇다 벤츠25년을탓다벤츠s500디젤350d롱 G90이유럽에선벤츠보다인기있고가격도비싸다

  • 샤넬이나 에르메스가 품질만 좋아서 그가격 하는게 아님. 품질과 디자인 그런것만 따질거면 싸고 좋은거 널렸음. 브랜드라는거는 그 가격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건데 제네시스하고 벤츠라..

  • 삼각별만 해도..

    삼각별의 가치만 따져도 비교가 안되는데?

  • 도대체 어디가 가성비라는 거야? 수입차는 국산차에 비해 세금이 더 붙어 있을텐데, 제조사가 가져가는 가격 생각하면, 수입차가 가성비가 더높은 거 아니야? 단순히 몇백차이난다고 가성비 운운하지 말자~

  • E450은 마일드하이브리드가 기본이니 , G90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착해야 하지 않나요? G90은 이 옵션이 왜이리 비싸나요? E클래스는 140만원 밖에 안하는데,G90은 593만원. G90에 동일 옵션 박음 당연히 G90이 비싸죠.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제네시스 판박이네!'.. 논란 터진 벤틀리, 신차 디자인 수준 실화야?
  • '팰리세이드 보다 싸다'.. 가성비 미쳤다는 수입 SUV '이 차' 뭐길래?
  • '테슬람들 환호'.. 테슬라 역대급 신차 '이 차', 포착된 실물에 난리!
  • 수입차 차주들 '복통'.. 신형 팰리세이드, 공개된 디자인 '대박이네'
  • "이대로 가단 폭망이다" 혹평 터진 타스만, 실내도 '최악' 어떻길래?
  • "그랜저 괜히 샀네요".. 기아 K8 '이것' 하나로 그랜저 압살한 상황

Hot Click, 연예가 소식

추천 뉴스

  • 1
    단돈 '960만 원'.. 레이 비상 터진 경차 '이 차', 엄마들 사고 싶다 난리!

    이슈플러스 

  • 2
    일본이 그렇지 뭐.. 출시 전부터 욕 먹는 토요타 '이 차' 뭐길래?

    위클리 

    토요타-소형차
  • 3
    없는 것만 못하네.. 그랑 콜레오스, 무쓸모 인증한 '이 옵션' 정체

    위클리 

    옵션-표지판
  • 4
    BMW, 벤츠 "다 별로였다".. 아빠들 수입차, 결국엔 '이 차' 타는 이유

    위클리 

  • 5
    벌금만 '무려 70억'.. 친환경 논란 터진 현대차, 충격 진실 드러났다

    위클리 

지금 뜨는 뉴스

  • 1
    "결함? 니 돈으로 고쳐라" 배 째라 시전한 혼다, 이런 최후 맞은 상황

    이슈플러스 

  • 2
    일본 진짜 X된 상황.. 중국 전기차, 충격의 근황에 전 세계가 경악

    위클리 

  • 3
    4년 전, 방시혁 의장이 하이브 상장 통해 벌어들인 막대한 수익

    이슈플러스 

  • 4
    "보상? 알아서 해" 벤츠 전기차 화재, 황당 결론에 전 국민 분노 폭발

    위클리 

  • 5
    "차주들 경악했습니다" 53중 추돌사고.. 밝혀진 원인 '이것' 충격이다

    위클리 

공유하기

5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