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과 성능, 희소성
모두가 공존하는 자동차
남자들 로망 슈퍼카 6종
슈퍼카. 이는 일반적으로 스포츠카 중 성능이 일반 스포츠카 이상으로 뛰어난 차를 일컫는다. 하지만 성능이 좋다고 모든 스포츠카가 슈퍼카가 될 수는 없다. 둘은 성능뿐 아니라 희소성, 가격 등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카는 엄청난 몸값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도로에서 쉽게 찾을 수 없다. 이러한 희소성은 슈퍼카에 대한 환상과 호기심을 계속해서 키우고 있다. 한 번쯤은 드림카로 꿈꾸었던 슈퍼카, 2024년에는 어떤 모델이 최고의 슈퍼카로 선정됐는지 함께 알아보자.
슈퍼카 명가는 역시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최고의 슈퍼카로 선정된 차량은 페라리의 296 GTB이다.
이 차량은 개별적으로 조정 가능한 제어 기능과 즉각적인 타이타닉 페이스, 기술적 매력이 강점으로 소개되며, 10종의 슈퍼카, 중 1등을 차지할 수 있었다. 이 모델의 경우 약 3억 9,800만 원에서 4억 1,500만 원 사이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위를 차지한 차량은 람보르기니의 레부엘토이다.
람보르기니는 미우라, 쿤타치, 디아블로의 라인을 계승한 레부엘토를 출시했다. 전설적인 계보를 잇는 이 차량은 9,000rpm의 V12 엔진을 사용하며, 비대칭 토크 벡터링이 탑재되어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
전기 모델의 선방과
V10 엔진의 특별함
전기 슈퍼카 맥라렌 아르투라는 내연기관의 장점을 모두 살린 전기 모델이라는 평을 들으며, 이 차들 사이에서 3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맥라렌은 지난 몇 년 동안 페라리, 람보르기니, 포르쉐와 같은 경쟁자들에 밀려 힘든 시기를 보냈다. 때문에 이 전기 모델의 성공 여부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별한 엔진과 핸들링 성능으로 4위에 오른 모델도 존재한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는 V10 엔진을 사용하여 운전자에게 독특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후륜 구동 모델의 경우 매력적인 핸들링 성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특징을 통해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운전자는 주행 시 안정감과 역동성 모두 느낄 수 있다.
가장 뛰어난 슈퍼카와
가장 강력한 로드카
맥라렌 720S는 2017년 출시된 슈퍼카로 동급 최고의 슈퍼카로 불리며 성공을 이어갔다.
차 컨셉의 순수함과 단순함과는 반대되는 역동적인 코너링과 승차감이 이 차량의 특징이다. 하지만 5위에 선정된 차량은 750S로 720S의 패이스리프트 모델이자, 맥라렌 마지막 순수 내연 기관 모델이다.
라페라리 하이퍼카의 후속 모델인 이 모델은 기술의 역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6위를 차지했다.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로드카라는 평가를 받았던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는 세 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2.5초 만에 0-99km의 속도를 자랑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