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제시하는 EV의 미래
Neue Klasse Coupe를 통해 보기
BMW가 그리는 미래 EV. 이것의 실체가 조금씩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우리는 지난해 Vision Neue Klasse를 통해 이를 엿보았고, 올해 초에는 Vision Neue Klasse X SUV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그저 작은 조각에 불과한 상황이다.
우리들의 더욱 큰 상상력을 위한 모델로는 Vision Neue Klasse Coupe가 있다. 해당 모델이 포착된 스파이 샷에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가능성이 담겨있다. 아직은 정보가 너무 부족한 해당 모델. 그렇기에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해당 모델은 이제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런 의미로 Vision Neue Klasse Coupe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다.
Vision Neue Klasse Coupe
M1과 i8의 뒤를 잇는 모델?
Vision Neue Klasse Coupe는 어떤 차량일까? 일각에서는 해당 모델이 BMW 브랜드의 전설적인 모델, M1의 뒤를 있는 슈퍼카 모델이라 확신한다. 또 다른 이들은 i8의 뒤를 잇는 EV 모델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물론 아직까지는 모두 추측에 불과하다. 실루엣으로만 본 Vision Neue Klasse Coupe는 M1과 i8, 모두의 뒤를 잇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Vision Neue Klasse Coupe에는 i배지가 달릴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최근 BMW는 iM3라는 의문의 상표를 출원했다. 해당 모델이 iM3라는 확신은 아직 없지만, 가능성은 존재하는 상황이며, 설사 iM3가 아니라 하더라도 라인업 정리에 나선 BMW 최근 행보에 따르면 i배지까지는 꽤나 유력하게 느껴진다.
주목할 부분은 사이드 미러
양산형 모델임을 보여주는 요소
포착된 Vision Neue Klasse Coupe가 위장막에 덮혀 있지만 우리는 이전에 공개된 Vision Neue Klasse와 많은 부분이 비슷하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주목이 필요한 부분은 사이드 미러다. 포착된 Vision Neue Klasse Coupe에는 그간 콘셉트카와 렌더링에서 볼 수 있던 사이드 미러가 아닌, 완벽한 양산형 디자인을 띄고 있다. 이는 스파이 샷 속 Vision Neue Klasse Coupe가 양산형 모델임을 시사한다.
해당 스파이 샷은 전체적인 차량 윤곽을 확인하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한껏 치솟은 리어 패시아 부분은 Vision Neue Klasse Coupe가 지향하는 성향을 확실히 강조하는 모양새다. 그외에는 i8과 유사한 두꺼운 B필러, 히든 타입의 도어 핸들, 음영을 부각하는 측면 캐릭터 라인 등이 적용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4개의 개별 모터가 유력하다
강력한 성능 동반할 것으로 예상
포착된 Vision Neue Klasse Coupe의 바퀴 뒷편에는 무엇이 있을까? 업계에 따르면 해당 모델에는 각 바퀴 뒷편에 개별의 전기 모터가 장착될 예정이라고 한다. 합산 마력 수치의 경우 전해진 내용이 없지만,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BMW의 800V 아키텍처는 확실히 적용이 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경우 해당 모델은 매우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추정되는 합산 마력은 최대 1,341마력이다. 물론 이는 BMW가 공인한 장치의 최대 출력 수치로 그 편차는 결코 작지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그럼에도 대다수는 Vision Neue Klasse Coupe가 합산 1,000마력을 쉽게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렇게 될 경우, 앞서 언급됐던 ‘M1의 뒤를 잇는 모델’이라는 추측과도 일맥상통하게 된다.
아직까진 그 정보가 많지 않은 Vision Neue Klasse Coupe. 앞으로 해당 모델은 어떤 놀라운 사실을 우리에게 전달할 예정일까? 추가 내용이 전해지면 게시물을 업데이트 하겠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