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차종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 임박해
고성능 모델 N도 등장?
한국의 완성차 업체는 해외 시장에서 이전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동시에 꾸준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유럽, 미국 시장에선 일본차와 국산차를 비교할 정도로 그 위상이 올랐다. 특히 SUV나 미니밴 등 패밀리카로 활용하기 좋은 차는 구매 비율도 상당한 편이다.
곧 출시를 앞둔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현대차의 흥행 보증수표이며,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최근 해외에선 팰리세이드에 현대차 고성능 모델 N을 접목한 차량의 모습이 등장해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자세히 살펴보자.
다른 N 모델과 흡사
눈길 끄는 디테일은?
우선 해당 예상도는 해외의 자동차 예상도 전문 디자이너가 만들어낸 것으로, 공식적인 이미지가 아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전면부를 보면, 구형 팰리세이드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것을 가장 먼저 파악할 수 있는 그릴이 있다. 그릴에는 현대차 N을 나타내는 배지가 부착되어 있다.
전면부 범퍼부터 측면 하단 에어로 파츠에서 이어지는 빨간 라인은 고성능 차량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다. 색상도 현대차 N이 실제로 사용하는 퍼포먼스 블루가 적용됐다. 후면부를 살펴보면 듀얼 트윈머플러가 장착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N 등장 가능성
고성능 SUV와 경쟁을?
현대차는 기존 N 이 가지고 있는 라인업을 넘어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팰리세이드 N이 출시될 경우 현대차 N 모델 중 가장 큰 고성능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예상도를 그려낸 디자이너는 팰리세이드 N은 실제로 출시되는 차량이 아니지만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하며, 파워트레인은 3.8L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면 해외 수많은 고성능 SUV와도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역대 현대차 N 라인업
다음 신차는 이 모델
한편 현재 N 배지를 부착하고 생산하는 차량은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이 있고, i20, i30, 벨로스터, 코나가 N 모델로 출시되었지만, 현재는 단종된 상태다. 추후에 아이오닉 6의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이 2025년에 생산 및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티즌들은 “팰리세이드 N은 오래된 떡밥이어도 기대된다.”, “한국도 고성능 SUV의 대표모델이 등장하면 좋겠다.”, “풀체인지 공개를 앞뒀는데 N 모델도 언젠가는 출시하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과연 팰리세이드 N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는 날이 올까?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3
펠리는 홍보비를 너무 과도하게 쓰는 거 아닌가? 결국 소비자가 그 부담 다 떠안게 되는데. 펠리 관련기사 이제 그만 보고싶다. 특히 예상도 어쩌구저쩌구 제발 좀 그만! 만정 떨어진다. 펠리세이드.
난 다른 패밀리카가 부럽다
팰리세이드 경쟁차종은 람보 우르스라고 신문기사나오는거아녀??ㅋㅋ 람보르기니 우르스 씹어먹는 팰리세이드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