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BUZZ
2025년형 미국 시장 가격 공개
국내 출시는 정말 어려울까?
폭스바겐의 마이크로버스를 기억하는가? 앙증맞은 크기와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여러 명의 인원이 탑승할 수 있어 클래식한 미니밴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차량이다. 마이크로 버스의 후계자라고 할 수 있는 폭스바겐의 전기 미니밴, ID.BUZZ가 공개됐을 땐 많은 찬사를 받았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구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22년도에 첫 공개가 이뤄진 후 유럽을 넘어 미국 시장까지 진출한 폭스바겐 ID.BUZZ, 벌써 2025년형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올해 말 미국에 출시될 가격이 공개됐다. 자세한 소식을 알아보자.
마이크로버스의 후속 모델
예쁜 디자인, 뛰어난 성능
우선 ID.BUZZ의 특징을 설명해 보면,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밴으로, 승용과 화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특유의 부드러운 디자인과 레트로한 색상 조합, 마이크로버스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실루엣 등이 특징이며, 전기 모터로 높은 효율을 보인다.
숏바디 사양과 함께 후륜 구동 방식의 롱 휠베이스를 포함한 총 5가지의 모델로 구성되었으며, 배터리 용량이 79kWh와 86kWh인 GTX 모델, 79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사륜구동 방식의 4모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배터리 성능에 따라 WLTP 기준 1회 충전 시 330km에서 최대 432km까지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롱 휠베이스로 넓은 실내
풍부한 기능과 옵션까지 갖춰
미국 시장에서 출시되는 25년형 모델은 기본형 Pro S 모델이다. 기본 가격은 59,995달러로 우리나라 돈 약 7천만 원 후반대 가격이다. 미국 시장 모델은 최대 7인승 좌석이 제공되며, 유럽형 모델보다 더 긴 휠베이스로 인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엔트리급 모델에도 12.9인치 터치스크린,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폭스바겐 IQ 드라이브 패키지 등 옵션도 부족함 없이 탑재되었다. 기본 모델보다 한 단계 높은 트림은 Pro S Plus 트림으로, 시작 가격 63,495달러부터 구성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카메라,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출시 소문조차 없어 아쉬워
가장 기대감 높은 전기 미니밴
디자인과 성능, 상징성까지 모두 확보한 ID.BUZZ, 유럽과 미국 등 시장에선 출시하고 판매까지 문제없이 이뤄지고 있지만 한국에선 아직도 소식이 없다. 특히 한국 시장은 SUV와 미니밴 등의 수요가 극히 높은 특징이 있어 차량 공개 당시도 많은 관심을 받았음에도 출시 소문조차 없는 것은 아쉬움이 남는다.
국내에서 경쟁상대로 봐도 무방할 모델은 스타리아, 카니발 등이 있지만 전기 미니밴은 한국에서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기에 출시된다면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줄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서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하고 차량의 가격도 경쟁 모델보다 비싸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함께 등장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