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와 경쟁 예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인기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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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연속 내수 판매량 차급 1위를 유지한 국산 중형 SUV 시장이 조만간 뜨겁게 불타오를 전망이다.
5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린 싼타페와 2022년 베스트셀링 모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신차 경쟁에 나선다.
두 차종은 디자인 공개 및 출시 일정이 완벽하게 겹치면서 파상공세를 예고했다.
신형 싼타페는 오는 16일을 공식 출시일로 설정했고, 기아는 이틀 뒤인 18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결 구도는 쏘렌토가 점유율을 방어하는 양상으로 흘러갈 전망인데, 최근 더 뉴 쏘렌토 초도 물량 관련 정보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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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8,800대 출고
61%가 HEV 4WD
복수 매체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기아는 오는 17일부터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고를 시작할 방침이다. 컨버전 계약 종료 후 공개된 생산 반영 일정에 따르면 8월에만 무려 8,800대의 차량이 대기 고객에 인도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최초 출고되는 8,800여 대 중 61%인 5,400여 대는 4WD 하이브리드 차량인 것으로 전해진다. 나머지 39% 가운데 가솔린은 2,650여 대, 디젤은 750여 대가 생산될 예정이다. 이 같은 물량 배정은 최근 급속도로 늘어난 하이브리드차 수요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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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하이브리드 인기
쏘렌토 편중 현상 심화
국내 신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 비중은 연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베스트셀링 모델 그랜저는 전채 판매량 6만 2,970대 가운데 52.5%인 3만 3,056대가 하이브리드 모델이었다. 쏘렌토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 수요 편중 현상이 더욱 뚜렷한데, 지난 7월 기준 가솔린 모델의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은 3~4개월 수준인 반면 하이브리드는 16개월 이상이었다.
‘동급 최고의 가성비’로 불리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그랜저보다 선택 쏠림 양상이 더욱 심할 전망이다. 올해 1~7월 쏘렌토 내수 누적 판매량 4만 2,236대 중 65%인 2만 7,537대가 하이브리드로 판매됐다. 같은 기간 내연기관 모델은 1만 4,699대가 팔리면서 약 35%의 점유율을 나눠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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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모르는 대기자들
세제 혜택 적용 안 돼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4WD 조기 출고 대상에 선정된 계약자는 한편으론 찜찜한 마음을 지울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상위 트림에 옵션 몇 가지를 더하면 5천만 원을 금방 넘어버리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큰 폭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 심지어 트림별 가격 및 선택 사양 가격은 출시 당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친환경차 인증 절차가 끝나는 대로 세제 혜택 적용 후 9월 출시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4WD는 연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친환경차 세제 혜택에서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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