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세단 및 스포츠카
완전 생산 중지 소식 전해
전기차에 모든 여력 쏟는다고
영국의 대표 완성차 브랜드, 재규어.
이들이 버밍엄에 위치한 캐슬 브롬위치 공장을 완전히 새로운 차량 라인의 차체 패널 생산으로 전환할 준비에 들어간다. 이 결정을 통해 몇 주 안에 많은 사랑을 받던 재규어의 XE, XF, F-Type의 생산이 종료된다.
재규어의 두 세단과 플래그십 스포츠카가 단종됨에 따라 브랜드 라인업은 2024년까지 I-Pace, E-Pace, F-Pace만 판매되며, 재규어는 SUV 전용 제조업체로 탈바꿈한다. 이 소식에 한 누리꾼은 첫 차부터 20년간 함께 했던 재규어 세단들을 생각하며, 슬픔에 빠진 모습을 보였다.
세단 및 스포츠카
6월까지만 생산 예정
물론 여전히 새로운 XE, XF의 구매는 여전히 가능하다.
다만 해당 모델들의 세부 사양을 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소식은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을 통해 로드 앤 트랙 매거진에 전달됐는데, 이에 재규어 측 관계자는 ‘대부분의 제품은 6월에 생산이 중단되지만, 훨씬 더 오랫동안 판매될 것 입니다’라고 생산 중단 모델들의 소식을 전했다.
이어 ‘신차가 출시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차량을 공급할 수 있는 생산 일정을 마련할 것입니다’. ‘신제품 출시까지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깔끔한 인수인계를 할 수 있도록 시간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전환 계획을 설명했다.
재규어의 새 프로젝트
전기 GT로 시작한다
재규어는 이번 전환 전 XJ의 전동화 전환을 시작할 계획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2021년 이 프로젝트는 폐기됐고, 내년부터 솔리헐에서 GT를 시작으로 전동화 전환을 시작한다. 새 프로젝트의 모든 차량은 회사의 새로운 맞춤형 JEA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재규어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전기 4인승 GT는 2025년,타이칸을 잇는 600마력 성능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그후 1년 뒤 벤테이가 스타일의 럭셔리 SUV와 대형 럭셔리 세단이 그 뒤를 이어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인기 모델 XE와 XF
네티즌 슬픔에 잠겨
출시 8년 차인 지난해, BMW3 시리즈의 경쟁 모델인 XE는 전 세계에서 9,935대, 더 큰 모델인 XF는 10,918대가 판매됐다. 이는 공급 위기가 완화로 크게 증가한 수치이며, 두 모델이 작년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이 소식이 더 슬프게 느껴진다.
재규어 차주들은 근황에 안타까움을 보이는 중이다.
이들은 ‘재규어 생산 중단을 보는 슬픈 날이다’. ‘XE는 가격 대비 놀라운 차였는데’. ‘SUV는 레인지 로버 몰아주지’ 등 아쉬움이 드러나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한편 ‘매우 흥미롭다’라는 반응 역시도 이어지는 중이다. 이들 대다수는 재규어의 전기 SUV 전환에 대해 기대감 섞인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제목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