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진짜 괜히 샀다..” BMW에 또 밀린 벤츠, 아빠들 결국엔 후회 폭발

“진짜 괜히 샀다..” BMW에 또 밀린 벤츠, 아빠들 결국엔 후회 폭발

조영한 기자 조회수  

예전 같지 않은 벤츠 위상
BMW에 밀려 2인자로 추락
결국 BMW가 압승 거뒀다?

벤츠 E 클래스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Mr. Benz’

우리나라 수입차 판매량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벤츠, 그리고 BMW. 그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E클래스와 5시리즈는 말 그대로 ‘세기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치열한 경쟁을 이어 왔다. 치열했지만 항상 결과는 E 클래스의 승리였다. 하지만 24년 상반기, 5시리즈가 E 클래스의 판매량을 앞섰다.

1월 판매량은 5시리즈 1,126대, E 클래스 558대로 절반 수준이었다. 2월에는 5시리즈 2,160대, E 클래스 860대로 격차는 더 벌어졌고, 3월 들어서는 5시리즈 2,252대, E 클래스 473대로 5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이에 벤츠는 4월부터 500만 원이 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판매량을 회복했고, 24년 상반기 총판매량은 5시리즈 10,109대, E 클래스 8,660대로 다시 턱 끝까지 쫓아왔다. 올해 총결산에서 누가 웃을지 궁금해지는데, 두 차량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BMW 5시리즈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CarsAround’
벤츠 E 클래스 엔진룸 / 사진 출처 = ‘Capital One’

가격은 5시리즈가 저렴
파워트레인 비교하면?

비교는 가장 낮은 트림인 520i, E200 아방가르드로 진행했다. 먼저 가격 면에서는 E 클래스가 살짝 높다. 각각 가장 낮은 트림인 5시리즈는 6,880만 원, E 클래스의 경우 7,390만 원으로 E 클래스가 500만 원가량 비싸다. 하지만 벤츠가 작정하고 내놓은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한다면 가격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두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모두 후륜구동 베이스, 2.0L 직렬 4기통 엔진을 사용했지만, 5시리즈는 최고 출력 190마력, 31.6 토크, E 클래스는 204마력, 32.6 토크로 출력 면에서 E 클래스가 앞서는 모습이다. 변속기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E 클래스는 9단 자동변속기, 5시리즈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출력이 높은 E 클래스가 연비까지 좋다. 또한 변속 충격의 완화로 승차감 또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5시리즈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CarsAround’
E 클래스 테일 램프 / 사진 출처 = ‘netcarshow’

E 클래스 ‘삼각별’ 램프
호불호 심하게 갈렸다

먼저 5시리즈는, 대체로 E 클래스보다 크다. 전장은 105mm 나 차이가 나며, 나머지 전폭, 전고, 휠베이스도 30mm가량 길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실내 공간은 E 클래스보다 좁다. 또한 5시리즈의 헤드라이트는 이전 E60 5시리즈의 날개 형상 디자인과 비슷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테일램프는 얇고 길게 뻗은 모습으로 더욱 날렵해 보인다.

E 클래스는 전기차 라인이 존재하기 때문인지 전기차 디자인을 기존 디자인과 결합했다. 특히 이번에 호불호가 가장 많이 갈린 부분은 테일 램프, 벤츠의 상징 삼각별이 테일 램프에 들어간 모습이다. 또한 후진등과 방향 지시등이 같은 곳에서 점등되는 것도 흥미로운 요소. 실내엔 14.4인치의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조수석까지 뻗어있어, 조수석에서도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이 새롭다.

E 클래스 2열 시트 / 사진 출처 = ‘Cars.com’
5시리즈 디스플레이 / 사진 출처 = ‘Gear Patrol’

상반기 굴욕 당한 벤츠
하반기 설욕 가능할까

정리해 보면, 높은 출력, 더 나은 승차감과 2열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E 클래스가, 스포티한 외관과 차체 밸런스가 잡혀 운전의 재미를 주는 데에는 5시리즈가 유리하다. 또한 5시리즈의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직관성이 좋다는 평이 많기도 하다.

항상 벤츠에게 밀려 ‘만년 2위’ 수식어가 붙었던 BMW 5시리즈, 24년 상반기까지 벤츠 E 클래스를 압도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하반기도 5시리즈가 E 클래스에 승리할지, E 클래스의 반격이 나오게 될지, 두 브랜드의 하반기 행보가 궁금해진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조영한 기자
j_editor@newautopost.co.kr

댓글32

300

댓글32

  • 뭐가 좋고 뭐가 나쁘고가 글케중요한가? 100년도 못사는데 둘중 맘에드는거타보고 만족하면 또 타고 만족못하면 바꿔가며타면 좋을듯~

  • 프로모션이나 옵션 비교해보면 벤츠가 비엠보다 훨씬 가성비 떨어지죠.. 현재 벤츠 타고있는데 너무 깡통이라 비엠 보니까 풀옵이더라구요.. 벤츠200은 인조가죽.. 비엠520은 천연가죽이었음

  • 벤츠차주들 난리네 ㅋㅋㅋㅋ 괜히짱츠가된줄아나 니네차들 부품뜯어보ㅏ라 메이드인차이나 천지다 짱츠 ㅋㅋㅋㅋ

  • 미션은 확실히 bmw 좋다! 벤츠밋션은 완전 쓰레기수준!

  • 여자들은 벤쯔 남자들은 비엠 솔직히 디자인빼고는 비엠못따라오지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카니발 비상!'.. 벤츠 신형 미니밴, 밝혀진 정체에 초대박 터진 상황!
  • 그랜저-중국차
    '2천'으로 그랜저 급 세단을?.. 아빠들 난리 난 '이 차' 정체가 뭐길래?
  • '차라리 구형 살란다'.. 신형 팰리세이드, 그냥 샀다 낭패 본다는 이유
  • 투싼 표절 아닌가.. 공개부터 논란 터졌다는 일본 SUV 신차 정체
  • 포르쉐-911
    만나면 로또 사세요! 전 세계 '딱 1대' 있다는 포르쉐, 정체 뭐길래?
  • 이걸 한국에 출시 안 하네.. 기아, 모두가 감탄해버린 SUV 신차 공개!

Hot Click, 연예가 소식

추천 뉴스

  • 1
    할인만 무려 '6천만 원'.. 위기의 아우디, 결국 '깜짝 할인' 선언한 상황

    이슈플러스 

  • 2
    "없어서 못 살 지경!" 현대차 포터, 초대박 터졌다는 근황, 대체 왜?

    이슈플러스 

  • 3
    그냥 '현대기아' 사세요.. 르노 하이브리드, 상상 초월 결함 터진 상황

    이슈플러스 

    르노-하이브리드
  • 4
    "제발 좀 바꿔라" 신형 팰리세이드, 차주들 원성 터진 '이것' 뭐길래?

    이슈플러스 

  • 5
    출고 4일 만에 이 난리.. 결함 폭탄 그랜저, 역대급 대참사 터진 상황

    이슈플러스 

    그랜저-결함

지금 뜨는 뉴스

  • 1
    존재 자체가 '민폐'.. 현대차 싼타페, 차주들 욕 먹는 이유 놀라웠다

    이슈플러스 

  • 2
    "새로운 큰 손 등장!" 4050 등 돌린 車 업계.. 결국 '이 세대'에 집중?

    이슈플러스 

  • 3
    "탄핵 될 때까지!" 무기한 파업 들어간 노조.. 車 업계 '비상' 걸렸다

    이슈플러스 

  • 4
    '페라리 보다 희귀해'.. 찐 부자들도 엄두 못 낸다는 '이 차' 뭐길래?

    이슈플러스 

  • 5
    [시승기] 기대 이상의 핸들링.. 아우디 Q8 스포트백 e-tron, 타는 순간 '감탄' 터진 이유

    시승기 

공유하기

32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