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상반기 판매 5만 6,565대, 매출 1조 9,866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865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실적은 내수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출시 확대 등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한 수출 물량 증가의 덕이 컸다. 이와 함께 토레스 EVX 판매를 통한 이산화탄소 배출 페널티 환입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 아울러 환율과 주가 변동에 따른 평가 이익으로 당기 순이익을 기록했다고 KGM은 강조한다.
올해 상반기 흑자는 2016년 상반기 이후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한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기록이다.
KGM은 KG그룹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다양한 상품성 개선 및 신모델 출시로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 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상반기 판매는 내수 2만 3,978대, 수출 3만 2,587대 등 총 5만 6,565대로 작년(6만 5,145대) 대비 13.2% 감소했다. 다만 수출은 신시장 개척과 다양한 신모델 출시 및 마케팅 강화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으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작년보다 24.5%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 뉴질랜드에서 토레스 EVX 등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6월에는 뉴질랜드와 파라과이 등 아.태 중남미 시장에서 신차 출시와 함께 현지 마케팅 강화에 나서는 등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기에 내수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더 뉴 토레스와 토레스 EVX 및 코란도 EV 등 택시 모델 3종, 그리고 토레스 EVX 밴 등을 출시했다. 이어서 6월에는 일산에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열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와 함께 고객 니즈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디자인을 공개한 액티언은 사전 예약 첫날 1만 6천 대를 돌파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3만 5천 대를 넘어서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KGM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다.
KGM 관계자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 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특히 지난 7월 사전 예약을 시작한 액티언이 시장에서 호평받는 만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 확대는 물론 재무 구조를 한층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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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KGM 화이팅 대박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