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 대표하는 셀토스
2025년형 모델 상품성 개선
어떤 조합으로 구매하나 보니
자동차를 생필품으로 보는 시선도 적지 않다. 실용성과 거주성 좋은 SUV, 그중에서도 가성비 꽤나 좋은 소형 SUV 셀토스는 상당히 괜찮은 선택지 중 하나다. 소형 SUV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셀토스는 최근 연식 변경을 진행했다.
연식 변경 모델답게 세부적인 상품성을 개선했다.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와 1열 열선 시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화했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동승석 파워 시트 등 고급 사양을 확대했다. 사회 초년생들이 눈여겨 보는 셀토스의 인기 견적을 알아보자.
하이브리드 트림 없어
1.6 가솔린 터보 인기
소형 SUV 셀토스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없다. 다나와 자동차에 따르면 가장 인기가 많은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다. 그중 가장 인기가 높은 트림은 시그니처로 시작 가격은 2,750만 원이다.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트림은 트렌디로 가격은 2,246만 원부터다. 마지막으로 선택률 3위를 기록한 트림은 프레스티지다. 가격은 2,562만 원부터다.
기본 옵션과 패키지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품목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다. 가격은 89만 원이고, 약 24%의 선택률을 기록 중이다. 셀토스는 엔트리급 차량이기 때문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추가해야 한다. 내비게이션과 풀 오토 에어컨, 공기청정 모드, 그리고 애프터 블로우 등 공조 기능도 추가된다.
드라이브 와이즈 인기
반자율 주행 옵션 충분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옵션은 드라이브 와이즈다. 가격은 99만 원이다. 드라이브 와이즈는 반자율 주행이나 주차 안전 관련 사양에 수준을 조금 더 높인 품목을 패키지 형태로 묶어놓은 옵션이다. 향상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등이 포함된다.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다.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를 주행할 때 도로 상황에 맞게 안전한 속도로 차량이 스스로 주행하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향상된 수준을 보여준다.
모니터링 팩도 선호
원격 주출차 지원해
마지막 3위를 기록한 품목은 모니터링 팩이다. 가격은 119만 원으로 비싸지만, 여러 품목들을 한 데 모아놓은 구성이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방향 지시등 작동 시 후측방 모니터 가동, 리모트 360도 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이 포함된다.
소형 SUV 셀토스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옵션을 추가한다면 찻값은 대략 2천만 원대 후반부터 3천만 원대 초반까지 형성된다. 자동차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고려해 볼 만한 선택지 중 하나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