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성능 진짜 미쳤네” 아이오닉 5 N, EV6 GT와 비교하니 충격 결과가..

“성능 진짜 미쳤네” 아이오닉 5 N, EV6 GT와 비교하니 충격 결과가..

김예은 기자 조회수  

역대 최고 성능 국산차
현대차 아이오닉 5 N
EV6 GT와 비교해 보니

아이오닉-5-N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기아 EV6 GT / 사진 출처 = ‘현대차그룹’

국산차 역사에 남을 최강의 모델이 등장했다.
지난 13일 공개된 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국산 전기차로 슈퍼카 못지않은 파워트레인 스펙, 운전 재미를 증대할 전용 사양으로 무장했다.

한편 해당 차량이 등장하기 전까지 최강 국산차 타이틀을 갖고 있던 기아 EV6 GT는 2인자로 밀려났다.
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보유했으며, 고성능 모델 가운데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아이오닉-5-N
GT-비교

덩치 커진 아이오닉 5 N
타이어 사이즈도 늘렸다

우선 차체 크기를 살펴보았다. 아이오닉 5 N은 전장 4,715mm. 전폭 1,940mm. 전고 1,585mm. 휠베이스 3,000mm의 차체 크기를 갖는다. 기본형 대비 80mm 길고 50mm 넓으며 20mm 낮은 수준이다.
반면 EV6 GT는 각각 4,695mm, 1,890mm, 1,545mm로, 2,900mm로 기본형 대비 전고만 5mm 낮고 나머지는 동일하다.

아이오닉 5 N에는 275/35R 21, EV6 GT에는 255/40R 21 사이즈의 타이어가 적용된다.
EV6 GT의 타이어는 EV6 GT 라인 대비 림 외경이 커지고 편평비가 줄어든 수준의 변화가 전부지만 아이오닉 5 N은 보다 강력한 그립을 위해 전반적인 타이어 사이즈를 키웠다.

이에 따라 볼륨을 한껏 불린 펜더와 그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앞뒤 범퍼, 길어진 리어 스포일러 등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고 이는 차체 크기 역시 전체적으로 커지는 결과를 낳았다. 한편 아이오닉 5 N의 차체 중량은 2.2톤 전후가 될 것으로 전해진다.

아이오닉-5-N

출력 차이 상당하지만
가속 성능은 비슷해

두 차종은 파워트레인에서도 확실한 격차를 보인다.
EV6 GT에는 전륜 160kW, 후륜 270kW의 전기 모터가 탑재돼 합산 총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 75.5kgf.m를 발휘한다. 아이오닉 5 N은 각각 175kW, 303kW의 전기 모터를 올려 합산 총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78.5kgf.m를 낸다. 다만 아이오닉 5 N의 출력과 토크는 일시적으로 한계 출력을 뽑아내는 ‘N 그린 부스트‘ 활성화 기준으로 평상시에는 609마력, 75.5kg.m를 낸다. 여전히 EV6 GT보다 강력하다.

수치상의 가속 성능은 의외로 격차가 크지 않다.
아이오닉 5 N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4초, EV6 GT는 3.5초 만에 가속한다.
그마저도 N 그린 부스트를 사용했을 때 기준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EV6 GT와 동일한 수치를 기록한다. 최고 속도 역시 모두 260km/h로 동일하다. 반면 아이오닉 5 N의 배터리 용량은 84kWh로 EV6 GT와 무시할 수 없는 격차가 벌어졌다. 밀도를 개선한 신형 배터리를 얹은 덕이다.

사진 출처 = ‘현대차그룹’
사진 출처 = ‘현대차그룹’

고성능 전용 사양 비교
가격 차이 1,000만 원?

아이오닉 5 N에는 EV6 GT와 차별화되는 각종 전용 사양이 탑재된다.
운전자가 직접 전/후륜 구동력 분배 비율을 11단계에 걸쳐 조정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 최대 0.6G의 감속도를 만들어 내는 회생 제동 시스템을 코너링에 활용하는 ‘N 페달’.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 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은 이들 중 일부에 불과하다. 한편 전/후륜 구동력을 자동 조절해 드리프트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드리프트 모드,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두 차량 모두 적용됐다.

가격 역시 상당한 차이를 벌릴 것으로 예상된다.
EV6 GT는 출시 당시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등의 여파로 최초 공개 가격보다 비싸게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7,200만 원의 시작 가격이 책정됐다. 여기에 와이드 선루프, 빌트인 캠과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색상 등 모든 옵션을 더해도 7,363만 원 선에서 끝난다. 반면 아이오닉 5 N은 EV6 GT와 1,000만 원가량의 격차를 벌릴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전기차 보조금 지급 규정을 고려해 8,500만 원을 넘기지는 않을 전망이다.

author-img
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6

300

댓글6

  • 잘 읽고 갑니다 ~은총이~

  • 카탈레아

    잘보고갑니다

  • 밧데 리는 중국산입니까?

  • 밧데 리는 중국산

  • 카탈레아

    잘보고 갑니다 ~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한국은 근처도 못 가.. 급발진 막는 일본, 기술력 수준 '미쳤습니다'
  • 토요타-미니밴
    낭만 치사량.. 아빠들 꿈도 못 꾸는 미니밴 튜닝, 이제 '이 차'로 종결
  • 단돈 '1,800만 원'에 등장! 셀토스 급 SUV '이 차' 아빠들 지갑 활짝!
  • '수준이 달라'.. 서민들 꿈도 못 꾼다는 벤틀리 끝판왕 '이 차' 뭐길래?
  • 실구매가 '3천만 원대'.. 가성비 甲 수입 SUV '이 차' 드디어 한국 온다
  • '강남 싼타페 부활?'.. 돈 있는 아빠들 무조건 산다는 SUV '이 차' 정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 진한 육즙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떡갈비 맛집 BEST5
    진한 육즙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떡갈비 맛집 BEST5
  • 무려 “OO만 원” 인상.. 가격 또 오른 투싼, 아빠들 결국 ‘분노 폭발’
    무려 “OO만 원” 인상.. 가격 또 오른 투싼, 아빠들 결국 ‘분노 폭발’
  • “남자는 주차도 하지마”.. 논란 터진 여성 전용 주차장, ‘충격 실체’
    “남자는 주차도 하지마”.. 논란 터진 여성 전용 주차장, ‘충격 실체’
  • “포르쉐 타던 백지영”.. 극찬 터졌다는 국산차 ‘이 모델’ 놀라운 정체
    “포르쉐 타던 백지영”.. 극찬 터졌다는 국산차 ‘이 모델’ 놀라운 정체
  • ‘가성비 하나는 끝장’.. 사회초년생 첫 차로 딱이라는 국산차 ‘이 모델’
    ‘가성비 하나는 끝장’.. 사회초년생 첫 차로 딱이라는 국산차 ‘이 모델’

Hot Click, 연예가 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찬바람에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지금, 딱 좋은 감자탕 맛집 BEST5
  •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굴 맛집 BEST5
  •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노릇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 다채로운 맛의 북경오리 맛집 BEST5
  • 진한 육즙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떡갈비 맛집 BEST5
    진한 육즙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떡갈비 맛집 BEST5
  • 무려 “OO만 원” 인상.. 가격 또 오른 투싼, 아빠들 결국 ‘분노 폭발’
    무려 “OO만 원” 인상.. 가격 또 오른 투싼, 아빠들 결국 ‘분노 폭발’
  • “남자는 주차도 하지마”.. 논란 터진 여성 전용 주차장, ‘충격 실체’
    “남자는 주차도 하지마”.. 논란 터진 여성 전용 주차장, ‘충격 실체’
  • “포르쉐 타던 백지영”.. 극찬 터졌다는 국산차 ‘이 모델’ 놀라운 정체
    “포르쉐 타던 백지영”.. 극찬 터졌다는 국산차 ‘이 모델’ 놀라운 정체
  • ‘가성비 하나는 끝장’.. 사회초년생 첫 차로 딱이라는 국산차 ‘이 모델’
    ‘가성비 하나는 끝장’.. 사회초년생 첫 차로 딱이라는 국산차 ‘이 모델’

추천 뉴스

  • 1
    로터스코리아, 첫 고객 초청 트랙 시승행사 성공적으로 개최

    오토뉴스룸 

  • 2
    현대차, 수소산업 혁신 위해 전북특별자치도와 맞손

    오토뉴스룸 

  • 3
    르노코리아, 지역 인재 육성 위해 부산대학교와 MOU 체결

    오토뉴스룸 

  • 4
    KGM, 여러 차종 만나볼 수 있는 'KGM 서울 팝업 시승센터' 개시

    오토뉴스룸 

  • 5
    폴스타, 신세계백화점 APP 내 플랫폼 '더 쇼케이스' 입점

    오토뉴스룸 

지금 뜨는 뉴스

  • 1
    무려 '1천만 원' 까준다! 논란의 벤츠.. E 클래스 파격 결단 내린 상황

    이슈플러스 

  • 2
    '제네시스? 미국에 넘겨라'.. 트럼프 '폭탄선언'에 한국 비상 터졌다

    이슈플러스 

  • 3
    결국엔 터졌다.. 싼타페 '안전성 논란'에 아빠들 괜히 샀다고 '난리'

    이슈플러스 

  • 4
    미쓰비시, 역대급 쿠페형 SUV.. '이클립스 크로스 모터스포츠' 출시

    Global 

  • 5
    "4.5m급 차체-최저 지상고" 채택! 미쓰비시, 신형 '미니밴' 공개

    Global 

공유하기

6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