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대표 SUV GLE
무려 ’18개월’ 만에
페이스리프트 진행한다?
수입차 업계가 경기 침체 등의 이유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 1~5월 수입차 누적 판매는 10만 352대로 전년 대비 3.4%가 줄었다. 특히 벤츠의 경우 2만 3,350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14.8%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역성장 중인 벤츠가 GLE 쿠페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반등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모델 출시 18개월 만의 변화에 의외라는 반응도 존재하고 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인상적인 변화도 예상되고 있다. 과연 어떤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중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벤츠 SUV, GLE 쿠페
프로토타입 모델 포착
벤츠의 준대형 SUV, GLE 쿠페의 프로토타입 모델이 독일에서 포착됐다. 해당 모델은 2023년 1월에 출시가 이루어졌으며, 2019년 8월에 데뷔한 GLE SUV에 스포티한 디테일을 더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모델이다. 또한 뛰어난 성능도 인기에 한 몫을 했다고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벤츠가 추가했을 것으로 예상되는 디테일은 많지 않지만, GLE 쿠페는 지난 달 프로토타입 형태보다 더 인상적인 모습을 갖추게 됐다. 스파이샷에서 확인된 모델은 GLE SUV와 같은 직립형 디자인이 탑재된 것으로 보이고 있다.
E-클래스 세단과
유사함 증가할 예정
그 외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변경은 라이트, 범퍼 및 그릴에 대한 수정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1년 전에 출시된 E-클래스 세단의 헤드라이트로 번지는 검은색 프레임 그릴과 유사한 스타일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아직 공개된 정보가 없다. 하지만 신형 GLE 쿠페에는 최신 E-클래스 세단의 전폭 디지털 대시보드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의 게이지 팩/인포테인먼트 화면이 그대로 유지되더라도, 최신 MBUX 소프트웨어로의 업데이트는 확률이 높아 보인다.
많은 예측 존재하는
신형 GLE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4기통 또는 6기통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기존 GLE 쿠페와 동일할 가능성이 높다. 국내의 경우 450d 4MATIC 3L OM656 디젤 엔진에 4륜구동 시스템으로 구동되고 있으며, 367마력, 76.5kg.m의 토크를 발휘하고 있다.
벤츠는 지난 10월, 2026년형 AMG GLE 53에 PHEV를 확정하고 현재의 429마력 마일드 하이브리드 V6를 536마력의 풀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대체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GLE가 V8을 유지할지, 전면 하이브리드 6기통으로 바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C 63의 고성능 4기통 PHEV 드라이브트레인은 채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