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착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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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조선 디펜더?" 신형 싼타페 충격 디자인, 네티즌 결국 대폭발 18일 자정을 기점으로 신형 싼타페는 국내외 주요 자동차 매체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해외 유력 매체 카스쿱스(Carscoops) 기사에는 10시간 만에 100개 넘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호응이 뜨겁다. 신형 싼타페 디자인에 대해 국내외 네티즌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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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미쳤네" 신형 이쿼녹스 RS, 제발 국내 좀 출시 해달라 난리 지난달 차세대 이쿼녹스의 외형이 중국에서 공개된 데 이어 스포츠 트림인 이쿼녹스 RS의 디자인도 연달아 공개돼 이목이 집중된다. 준수한 외관을 갖췄지만 현행 모델의 처참한 실적으로 인해 국내 출시 가능성을 두고 다양한 예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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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딴 게 2억이야?" 벤츠 전기차 충격 결함 발생, 오너들 싹 다 분노 레몬법이 시행된 지 4년이 지난 현재도 해당 제도는 별다른 역할을 못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가 전기차 EQS에서 레몬법 적용 기준을 충족하고도 남을 결함이 발생했음에도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은 사례가 전해져 화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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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진짜 미쳤네" 아이오닉 5 N, EV6 GT와 비교하니 충격 결과가.. 아이오닉 5 N이 등장하기 전까지 최강 국산차 타이틀을 갖고 있던 기아 EV6 GT는 2인자로 밀려났다. 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보유했으며, 고성능 모델 가운데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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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놓고 베꼈네?" 세계 1위 중국 전기차, 분해 결과에 전 세계 경악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등에 업은 중국 자동차 업계는 요즘 글로벌 시장에서 무시 못 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통계에 따르면 해당 국가는 올해 1분기 기준 사상 최초로 세계 1위 자동차 수출국으로 거듭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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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시절 난리였지" 고성능 국산차 족보 정리, 삼촌들 추억 폭발했죠 최근 현대차는 역대 최고 성능의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선보였다. 10년 전까지만 해도 고성능 모델은 대부분 수입 브랜드에 몰려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감개무량하다. 아이오닉 5 N의 출시를 기념해 그간 등장했던 고성능 국산차 몇 가지를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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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람들 오열.." 성능 미쳐버린 전기차 등장, 제로백만 무려 1초! 늦여름 출시 예정인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는 막바지 테스트에 한창이다. 최근 루시드 모터스 CEO 피터 롤린슨은 영국 탑기어와의 인터뷰에서 “F1 출발선에 에어 사파이어를 투입하면 레이싱카를 최고 80mph(약 129km/h)까지 능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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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계약한다" 미쳐버린 성능 아이오닉 5 N, 가격이 고작 이 정도?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EV6 GT를 넘어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국산 전기차로 등극했다. 웬만한 슈퍼카 못지않은 최고 출력 650마력으로 0-100km/h 가속 3.4초, 최고 속도 260km/h의 충격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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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벤츠다" EQE SUV, BMW iX와 비교해 보니.. 차이점 명확했죠 벤츠는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신차 투입에 나섰고, 최근 프리미엄 준대형 SUV ‘더 뉴 EQE SUV’를 선보였다. 기존 동급 시장은 테슬라 모델X의 존재감에 BMW iX가 고전하는 양상이었는데, 벤츠의 신형 럭셔리 SUV는 숙적 BMW를 수렁에 빠뜨릴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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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업 미쳤네" 굿우드 페스티벌 개막, 시선 강탈 전기차 TOP 3는? 영국의 세계적인 자동차 축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2023’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올해 행사에는 고성능 하이퍼카부터 원오프 콘셉트카, 차세대 볼륨 모델까지 세계 유수 브랜드 대표 신형 모델이 대거 참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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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GTI VS 1시리즈.. 수입 핫해치 대전, 승자는 정해져 있었네 핫해치의 대명사 골프 GTI는 지난 12일 한국 시장에서 연식 변경을 거쳤는데, 판매 가격이 4,790만 원에 달한다. 기존 모델 대비 200만 원가량 올라 차급 대비 비싼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오지만 경쟁 모델과 비교해 본 결과는 의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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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3 VS BMW X1.. 직접 비교해 보니 그 차이 진짜 미쳤네요 아우디 프리미엄 콤팩트 SUV Q3의 가솔린 모델이 드디어 국내 시장에 투입됐다. 앞서 지난 3월 BMW코리아는 풀체인지를 거친 3세대 뉴 X1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유럽 현지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독일 3사 엔트리 SUV 2종, 어떤 차가 더 매력적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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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돈 5천만 원" 페라리 감성 99% 전기차 등장, 비주얼이 역대급! 슈퍼카를 가질 수 있는 이들이 극소수라는 건 아쉽지만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적절한 대안도 존재한다. 최근 공개된 한 전기 스포츠카는 강력한 성능과 페라리가 부럽지 않은 디자인, 버터플라이 도어까지 모든 걸 갖췄지만 가격은 5천만 원대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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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라인업" 출시 앞둔 가성비 전기차 3종에 아빠들 지갑 활짝!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하여 생산원가를 낮춘 가성비 전기차는 비중국권 업계에서도 핫한 트렌드이다. LFP 배터리는 동일 성능 대비 중량이 무겁고 겨울철 등 저온에서 에너지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차 보급을 촉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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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진짜 몰랐죠" 비싸다 욕했던 요즘 경차, 충격 반전 드러났다 꾸준한 감소세를 보이는 경차 판매량. 2021년 말에 출시한 현대차의 캐스퍼가 무려 13만 대 이상 판매되었으나, 최근에는 이 수치마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서 한 가지 궁금증이 생긴다. 경차 판매량의 감소세. 정말 비싼 가격이 원인인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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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엔 왜 없죠?" 트랙스 역대급 모델 포착에 국내 차주들 화들짝! 최근 쉐보레는 필리핀 시장에 신형 트랙스를 정식 출시했다. 트랙스 필리핀 사양은 전량 국내에서 생산되며 총 3가지 트림 선택지가 제공된다. 국내 사양인 기본 LS와 LT, 액티브, RS 등 4가지 중 LS와 액티브를 제외한 LT와 RS는 동일하지만, 중간 트림으로 레드 라인이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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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뺨 후리네" 신형 GV80, '이것' 적용 소식에 아빠들 환호 폭발 센터패시아 중앙에 자그마하게 자리 잡았던 센터 디스플레이는 점점 커지고 있으며 아날로그 계기판 역시 디지털로 바뀌며 센터 디스플레이와 연결되기에 이르렀다. 제네시스는 한 단계 더 진보해 전례 없는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GV80 신차에 탑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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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만 원이면 끝" 기아 신형 모닝, 가성비 원하면 이렇게 사세요 신형 모닝 풀 옵션 사양이 2천만 원에 근접해 비싸다는 지적이 이어진다. 하지만 가성비가 핵심인 경차를 풀 옵션으로 사는 소비자는 이전에도 많지 않았다. 한정된 예산으로 최고의 만족도를 끌어내려면 어떤 옵션을 고르는 게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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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 디펜더와 비교한 그레나디어.. 무려 이런 차이까지 존재했죠 그레나디어는 1세대 디펜더 단종을 아쉬워한 짐 래트클리프 이네오스 회장이 직접 주도해 개발한 오프로드 SUV로, 클래식 디펜더에 버금가는 디자인과 성능을 갖췄다. 하지만 국내 사양은 1억 원 수준의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는 후문이다. 5~6인승으로 운영되는 디펜더 110 가솔린 기본 트림이 1억 390만 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고개가 갸우뚱해지는데, 동일 가격이라는 가정하에 두 차량의 제원을 비교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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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꼴 날까..? KG모빌리티 충격 근황, 토레스 제대로 난리났죠 올 2분기부터 토레스의 판매량이 주춤하며 KG모빌리티 경영진은 다시 고뇌에 빠졌다. 현재 판매량의 상당 부분을 토레스에 의지하고 있는 만큼 일각에선 "과거 티볼리 전철을 다시 밟는 것 아니냐"며 우려하는 반응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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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이 왜 저래?" 디자인 말 많던 신형 모닝, 해외 반응은 놀라웠죠 신형 모닝의 전면부는 타이거 노즈 그릴을 중심으로 최신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원형에서 점점 매서워지던 헤드램프는 수평형 DRL과 수직형 헤드램프로 각을 세웠고 이는 후면부와 대칭을 이룬다. 귀여운 이미지로 승부하던 과거의 모습은 온데간데없는 신형 모닝, 해외 반응은 어땠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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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 100% 가능?" EV5 국내 사양 공개, 예비 오너들 환호 터졌다 업계 소식을 인용한 블로터 단독 보도에 따르면, 기아는 최근 내수와 중국 시장에서 판매할 EV5의 배터리와 가격 등 출시 정보를 확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중국형 EV5에는 예견됐던 대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되며 국내 판매용 모델에는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가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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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도 있다..? 요즘 국산차 대박 옵션, 진짜 수입차 뺨 후려치네요 무광 컬러는 국산차 중에서는 흔치 않은 데다가 관리하기 까다로워 매우 희귀하다. 하지만 특유의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매력에 끌려 무광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있다. 현재 판매되는 국산차 중 무광 컬러를 고를 수 있는 차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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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대박 100%" 드디어 CLE 쿠페 등장, 예비 차주들 눈 돌아가네 C·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단종 수순에 접어들었고, 벤츠는 4개 모델 통합 후속작인 CLE 쿠페를 현지 시각 5일 최초 공개했다. BMW 4시리즈, 아우디 A5 등 중형 쿠페와 경쟁하게 될 신형 CLE 쿠페는 어떤 모델인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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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계약한다" 아이오닉 5 N 일정 공개, 예비 차주들 흥분 대폭발 현대차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이 출시를 앞두고 내주 베일을 벗는다. 아이오닉 5 N의 글로벌 데뷔 무대는 지난해 기아 EV6 GT를 처음 소개하기도 했던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로, 올해 행사는 이달 13일 영국 웨스트서식스주에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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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성 역대급" 신형 모닝, 캐스퍼와 비교해 보니 그 차이 확실했죠 지난 4일 공개된 기아 모닝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모닝'이 연일 화제를 모은다. 대대적인 디자인 및 편의/안전 사양 개선을 거쳤는데, 신형 모닝과 현대차 캐스퍼를 저울질한다면 어떨까? 두 모델의 가격부터 사양, 성능까지 자세히 비교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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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썩어나나" 3억 넘는 럭셔리카, 한국에서만 무려 이만큼 팔렸죠 대당 3억 원이 넘는 초고가 승용차를 일컫는 럭셔리카 누적 등록 대수가 어느덧 6천 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기준으로 취득 가액이 3억 원을 넘는 승용차 누적 등록 대수는 6,299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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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다 얼마야.." 찐 부자들 눈 돌아갈 황금 람보르기니 등장했다 독일의 하이엔드 튜닝업체 만소리는 롤스로이스, 벤틀리, 페라리 등 고가 브랜드 차량에 대담한 바디킷을 적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리고 최근 만소리가 공개한 우루스의 새로운 바디킷은 실제 도로에서 마주친다면 눈길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한 착장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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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가격이네" 가성비 장착한 국산 픽업.. 역대급 혜자 트림 공개 국내 중견 3사(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 쉐보레)가 가성비 전략을 펴며 입지를 다시금 넓혀나가고 있다. KG모빌리티는 최근 일부 모델에 염가형 트림을 추가했다. 렉스턴 스포츠 쿨멘의 경우 시작 가격이 무려 600만 원 가까이 낮아져 주목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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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랑 다르네" 연식 변경 트랙스, 더 싸진 가격에 소비자들 흥분 폭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연식 변경 모델이 출시됐다. 출시 5개월 만에 2024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거친 셈인데 가격이 오히려 저렴해져 화제다. 업계에서는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 종료에 따른 대응으로 보는 분위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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