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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 모델-Y
    "무려 4천만 원대" 가격 미쳐버린 신형 모델 Y, 계약 줄 서겠다 난리 테슬라코리아는 '모델 Y'의 후륜구동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다. 테슬라코리아에 따르면 지인 추천 프로그램인 리퍼럴 코드 할인 혜택과 국고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까지 적용하면 4천만 원대 후반~5천만 원대 초반에 구매할 수 있다.
  • 친환경-LCA
    "우리 다 속았다" 전기차 좋다던 차주들? 결국 뒷목 제대로 잡았죠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는 주행은 물론이며 정지 중에도 온실가스를 끊임없이 뿜어내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오염물질 배출이 없어 환경친화적인 자동차로 여겨진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소비들이 인식하는 전기차의 이미지와 정반대되는 진실이 숨어있었다.
  • 토레스-유럽진출
    "이 차는 미쳤다" 유럽 땅 밟은 토레스, 현지 반응 제대로 폭발했네 작년 11월 칠레에서 토레스 첫 해외 론칭 행사를 개최한 바 있는 KG모빌리티는 얼마 전 폴란드에서도 론칭 행사를 열었다. 토레스 유럽 판매의 초석을 다지는 해당 행사에는 KG모빌리티 현지 대리점 대표들도 참석해 신차에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 BYD-한국진출
    "어차피 살 거잖아?" 중국 BYD 국내 진출 근황, 결국 한국인들 폭발 BYD의 약점은 전체 판매량 3/4 이상이 중국 내수시장에서 나온다는 점이다. 중국 전기차 시장 수요가 둔화함에 따라 BYD 등 현지 업계는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BYD는 이미 호주, 인도 등 53개국에 진출했고 최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그렇다면 국내 시장에는 언제 진출하는 걸까?
  • 수입차-가격
    "꼬우면 타지마" 수입차 사려던 아빠들, 요즘 현타 제대로 느끼는 이유 올해 상반기 수입차 평균 판매 가격이 가파르게 오른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통계에 따르면, 1~6월 전국에서 판매된 수입 승용차는 총 13만 4,421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13만 7,755대보다 약 2.4% 줄었다.
  • 국산-전기차
    "더럽게 안 팔리네.." 국산 전기차 폭망 조짐에 결국 업체들 초비상! 전동화에 한창인 업계 분위기와 달리, 올해 현대차·기아의 국내 전기차 판매가 움츠러든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그룹 자료에 따르면, 올해 1~6월 현대차·기아 전기 승용차 내수 판매량은 총 38,673대로 전년 대비 약 6% 늘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등장한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EV9 등의 존재를 고려하면 기존 모델의 부진을 체감하기 쉽다.
  • 라인-아반떼N라인
    "와, 이걸 안 팔아?" 신형 아반떼 N라인 포착, 비주얼 수준 이 정도 최근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에는 신형 아반떼 N 라인 프로토타입 사진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앞서 5월 중국에서 공개된 외관 디자인은 아반떼 N과 별다른 차이가 없어 다양한 반응이 나왔는데, 국내 출시 여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 현대차-엑스터
    "싼타페가 보인다" 캐스퍼보다 싼 현대차 SUV, 상품성 진짜 미쳤네 현지 시각으로 지난 10일, 현대차 인도법인은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엑스터를 정식 출시했다. 인도 시장 판매 모델인 그랜드 i10, 캐스퍼와 플랫폼을 공유한 엑스터는 전장 3,815mm, 전폭 1,710mm, 전고 1,631mm, 휠베이스 2,450mm 크기로 캐스퍼보다 약간 몸집을 불렸다.
  • "카니발 꼼짝 마!" 볼보 전기 미니밴 준비 중, 실내 진짜 미쳐버렸네 4분기 출시가 예정된 볼보의 순수 전기 MPV 테스트카 스파이샷이 웨이보 등 중국 SNS에 등장했다. 중국의 한 주차장에서 포착된 거대한 차량은 창문 일부를 제외한 전면에 두꺼운 위장막과 스티커가 적용되어 아직은 실차를 유추하기 어렵다.
  • 그랜저-하이브리드
    "아빠들 원픽 인정" 신형 그랜저, 차주들 절반은 '이 모델' 선택했죠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국에 인도된 신형 그랜저 6만 2,970대 중에서 하이브리드 모델 비중이 과반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1~6월 그랜저 하이브리드 내수 판매량은 3만 3,056대로 전체 52.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 급발진-의심
    "답답해 죽을 지경" 계속된 급발진 공방전, 결국 운전자들 폭발했죠 운전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차량이 가속하는 현상. 우리는 이를 급발진 현상이라 칭한다. 이런 급발진 현상은 이전부터 자동차 업계에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던 문제점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런데 최근 해당 현상이 더욱 도드라지게 되는 계기가 마련됐으니...
  • 브리사-복원
    "브리사 복원까지?" 기아가 밝힌 깜짝 프로젝트, 아빠들 추억 폭발! 여러분들은 영화 ‘택시운전사’를 본 적이 있는가? 해당 영화 속에는 숨겨진 주인공이 하나 존재한다. 바로 송강호가 탔던 택시, 브리사 차량이다. 브리사는 현 기아자동차, 당시 기아산업이 1974년부터...
  • 쏘렌토-스포티지
    "설마 신형 쏘렌토?" 국내서 포착된 의문의 SUV, 알고 보니 정체가.. 최근 굉장히 낯선 비주얼의 기아 SUV 1대가 국내 도로에서 포착됐다. 네이버 남차카페에 올라온 제보 사진과 영상에서는 수직 분할형 리어 램프가 현행 쏘렌토와 묘하게 닮은 차량의 뒷모습을 볼 수 있다.
  • 드림카-랜드로버
    "다들 2대씩 샀나?" 아빠들의 영원한 드림카, 역대급 근황 전해졌죠 올해 상반기 시장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한 브랜드는 랜드로버와 렉서스다. 잔고장의 대명사라는 오명과 함께 물량 부족 등으로 판매 부진을 겪던 랜드로버는 올해 반등세를 제대로 탔다. 랜드로버는 1~6월 총 2,988대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6.8% 증가한 수치다.
  • 제네시스-코치도어
    벤츠 계약 취소각.. 제네시스 역대급 사양 도입, 아빠들 발길 돌렸죠 롤스로이스는 앞뒤 도어가 냉장고처럼 양쪽으로 열리는 '코치 도어'로 유명하다. 그런데 제네시스 역시 새로운 사양 중 하나로 이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롤스로이스의 코치 도어와는 확실한 차이가 존재한다는데 어떤 점이 다른 걸까?
  • 자율주행-레벨3
    "유튜브도 OK" 레벨 3 자율주행, 아빠들 목 빠져라 기다린 이유 있네 국내에서는 이르면 올해 중으로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된 차가 출시될 전망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이에 대한 불안과 오해가 적지 않은데,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해 흔히 느끼는 궁금증과 그 답을 짚어보았다.
  • 기아-모닝
    몸값 더 비싸진 신형 모닝.. 연비 수준 공개되자 네티즌들 손절 시작? 기아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모닝’을 지난 5일 출시했다. 신형 모닝은 브랜드 최신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하여 완전히 달라진 익스테리어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셀토스 저격 나선 국산 소형 SUV 3종.. 판매량 근황 무려 이렇습니다 국내 완성차 5개 회사가 경합을 벌이는 소형 SUV 시장은 올해 상반기 그야말로 신차의 향연이었다. 기아 셀토스의 독주 체제를 막기 위해 저마다의 전략을 꾸린 신형 모델은 연초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부터 가장 최근 티볼리 페이스리프트까지 이어졌다.
  • 싼타페-사전계약
    "뭘 믿고 사라고?" 신형 싼타페 충격의 근황, 예비 차주들 패닉 빠졌죠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정식 출시까지 한 달가량 남은 가운데 공식 예고 없이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예비 차주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아직 티저 이미지조차 공개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전 계약부터 돌입한 사례는 드문데, 어떻게 된 일일까?
  • 트랙스-크로스오버
    "코나까지 잡았다" 승승장구 신형 트랙스, 대박친 이유 명확했죠 소형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동급에서 가장 큰 덩치를 지녔지만 공차 중량은 가장 가볍다. 이 정도의 경량화가 가능했던 비결에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GM의 노하우가 숨어있었다.
  • 출고-국산차
    "트랙스가 1년?" 감도 안 잡히는 국산차 출고.. 소비자들 분노 대폭발 금리 인상, 경기 악화로 소비자들이 계약을 취소하기 시작하자 완성차 업계는 비상이 걸렸다. 이달 납기 일정을 확인해 본 결과 어지간한 차종은 2~3개월 내로 받아볼 수 있지만 일부 인기 차종 및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장 1년까지도 기다려야 한다.
  • 토요타-배터리
    "1회 1,500km" 토요타 전기차, 역대급 주행거리에 아빠들 눈 돌아갔죠 토요타는 최근 놀랄만한 소식을 발표했는데, 바로 2028년까지 1회 충전으로 1,5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를 양산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 테슬라-실적
    "미안합니다 한국" 가격 갖고 장난치던 테슬라, 충격 근황에 결국은.. 글로벌 전기차 업계 선두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테슬라가 지난 2분기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4~6월 전 세계에 46만 6,140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2일 밝혔다.
  • 국산-슈퍼카
    로또 사러 갑니다.. 전 세계 1대뿐인 국산 슈퍼카, 실물 포착했습니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흔히 알려진 브랜드 외에도 슈퍼카를 만드는 브랜드가 생각보다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중에는 어울림모터스를 비롯한 국내 업체도 존재하는데, 최근 전 세계에 한 대뿐인 국산 슈퍼카가 포착돼 화제다.
  • 렉서스-ES
    이 맛에 일본차 탑니다.. 렉서스 신형 ES, 벤츠 BMW 뺨 후려친 근황 올해 하반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구경거리는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의 풀체인지 대결이다. 두 모델의 최신 업데이트에 따라 기타 경쟁 모델들은 구형으로 전락하게 되는데, 이에 앞서 렉서스는 2024년형 ES를 출시했다.
  • 트럭-BYD
    역시 '그 나라'답네.. 포터 저격 나선 전기 트럭, 충격 근황 전해졌다 지난 4월, 중국 완성차 업체 BYD의 1t 전기 트럭 T4K가 국내 상용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GS글로벌이 수입해 판매하는 T4K는 BYD의 82kWh 차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최대 246km의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복수 매체 보도에 따르면 T4K는 올해부터 의무화된 소형 화물차 정면충돌 시험에서 제외된 것으로 드러났다.
  • 딜러-중고차
    양아치 딜러 천지.. 내 차 팔기, 호구 당하기 싫다면? 이렇게 하세요 요즘은 중고차를 간단히 팔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 많아져 차주가 할 일이 줄었지만 그래도 딜러, 개인 거래 등으로 제값에 팔기 위해선 여전히 신경 쓸 게 많다. 타던 차를 제값 받고 파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쉐보레-타호
    "우릴 호구로 보네" 신형 타호 공개한 쉐보레.. 가격에 장난질 쳤네? 한국GM이 수입하는 쉐보레 풀사이즈 SUV '타호'가 소리 소문 없이 2023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거쳤다. 이번에 출시된 연식 변경 모델은 시작 가격이 기존과 동일함에도 일각에서 부정적인 반응을 찾아볼 수 있었다. 어떤 이유에서일까?
  • 소형-SUV-티볼리
    드디어 실물이? 천만 원대 가성비 SUV, 결국 도로에서 포착됐다 KG모빌리티가 지난달 1일 출시한 티볼리 페이스리프트가 한 달이 꼬박 지난 최근 도로에서 포착됐다. 신형 더 뉴 티볼리는 내·외장에 걸친 디자인 수정과 1.6 가솔린 라인업 추가, 1,9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이 특징이다.
  • 첨단-모델3
    "이러다 망할라" 다급한 테슬라.. 신형 모델 3에 이런 첨단 옵션까지 요크 스티어링 휠은 테슬라만의 독특한 사양으로 꼽힌다. 머지않아 출시될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역시 이를 탑재하는 것으로 전해지는데, 요크 스티어링 휠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첨단 사양이 함께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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