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대형 전기 SUV GV90
최근 프로토타입 포착되면서
관련 예상도 공개, 그 모습은?

제네시스 대형 플래그십 전기 SUV GV90, 이르면 올해 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제네시스의 미래 전동화 전략을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국산차에서는 이례적으로 코치 도어 사양의 적용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GV90의 성공 여부가 제네시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 잡는 데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근 프로토타입이 포착되면서 GV90의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제작된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제네시스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주목되고 있다.


제네시스 윙페이스 램프와
MLA와 면발광 타입 적용돼
해당 이미지는 국내 신차 전문 예상도 채널인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GV90의 예상도로, 최근 포착된 GV90 프로토타입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
자세한 모습을 살펴보면, 전면부에는 제네시스의 새로운 ‘윙페이스 램프’가 적용됐다. 제네시스의 크레스트 그릴 형태를 따라 삼각형을 그리며 두 줄로 뻗어 나가는 램프 디자인이 특징이다.
두 줄 램프는 펜더 부분까지 이어지는 길이감을 갖춘 모습으로, 이를 통해 전동화 이미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는 MLA와 함께 면발광 타입의 램프가 통합되어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다. 범퍼에는 사다리꼴의 형상으로 넓은 면적의 공기흡입구가 배치되었으며, 이중 레이어드 메쉬 패턴이 적용됐다.


클램쉘 보닛 적용 이뤄져
길이감 있는 측면부 비율
여기에 범퍼 하단에서부터 공기흡입구를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시를 배치해 고급감을 높였다. 프로토타입에서 확인된 클램쉘 보닛의 적용도 예상도에 반영됐다.
두꺼운 볼륨감을 갖춘 보닛이 라운드 있게 처리되면서 공기역학 성능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측면부에서는 23인치의 대형 휠이 탑재되었으며, 크롬을 적용했다.
윈도우 벨트 라인은 후면을 향해 곧게 뻗어 나가며 측면 프로파일을 강조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C필러 뒤로 후면 공간을 확보하면서 넉넉한 3열 공간은 물론이고, 길이감 있는 비율을 통해 대형 플래그십 SUV의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도어 패널 하단과 범퍼 부근에는 플라스틱 소재 및 블랙 하이그로시가 적용됐다.


코치 도어 적용 여부 관심
후면부는 간결한 디자인
해당 예상도에서는 코치 도어가 아닌 일반 도어를 적용했지만, 최근 포착된 프로토타입에서는 코치 도어의 적용 여부가 확인되었다. 코치 도어는 GV90의 한정판 스페셜 모델에 적용 가능성이 점쳐진다.
여기에 A필러, C필러는 차체 컬러로 동일하게 처리한 반면, B필러는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하면서 1, 2열의 글라스가 연결되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후면부에서는 루프 스포일러가 사라졌으며, 두 줄의 테일램프가 자리 잡았다. 전면과 다르게 후면부는 구성 요소를 절제한 간결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GV90은 이르면 올해 말 공개 이후 2026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GV90의 가격은 일반 모델은 1억 중반대, 스페셜 한정판 모델은 2억 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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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2억이란다ㅋㅋㄱㅋㅋ ㅗㅗㅗㅗㅗ 벤틀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