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밀착카메라 ‘요즘 기아 왜 이래’.. 반응 엇갈린 신형 K8, 최종 디자인 이런 모습?

‘요즘 기아 왜 이래’.. 반응 엇갈린 신형 K8, 최종 디자인 이런 모습?

김예은 기자 조회수  

올해 출시될 신형 K8
측면부 예상도 공개
이번에도 엇갈린 반응

기아-K8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

SUV 판매량으로는 현대차를 압도한 기아가 세단 부문에서는 장기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중형 세단 K5의 경우 작년 한 해 3만 4,579대 판매돼 쏘나타(3만 322대)와 격차를 크게 벌렸다. 하지만 현대차 준대형 세단 그랜저와 중형 세단 아반떼는 이기기보단 견제에 의미를 둬야 할 정도로 인기가 압도적이다.

올 하반기 출시가 유력한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가 예고됐다. 그러나 예상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번에도 그랜저를 견제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신차 예상도 전문 크리에이터 뉴욕맘모스가 그간 선보인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구도별로 살펴봤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

대대적인 전면부 변화
측면 비례감 달라졌다

뉴욕맘모스는 2월 28일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측면 예상도를 공개했다. 앞서 제작한 예상도와 마찬가지로 최신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 및 개선을 거쳐 높은 정확도가 기대된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측면부에서 기존 모델과의 차이점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K8은 변화의 폭이 상당하다.

먼저 전측면부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함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의 적용이 기정사실화됐다. 이에 따라 세로형 헤드램프 박스를 비롯해 범퍼 패시아, 보닛 파팅 라인도 대대적인 변형을 거쳤다. 보닛은 기존 아일랜드 타입에서 일체형으로 변경돼 보닛 끝단이 길게 빠져나왔다. 측면에서 바라보면 보다 늘씬해진 비례감을 연출한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

후면은 디테일 위주 개선
수도꼭지형 머플러 탑재

후면부는 테일램프와 뒤 범퍼 하단부 형상의 변화가 확인된다. 테일램프 외형은 기존과 같으나 내부 그래픽에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이룬다. 새 디자인은 측면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렬한 존재감이 돋보인다. 다만 예상도처럼 미등 중간부가 끊길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범퍼 하단부는 소소한 디테일 개선이 예상된다. 머플러 팁을 드러내지 않는 최신 트렌드에 따라 끝부분이 아래를 향하는 일명 ‘수도꼭지형’ 머플러 탑재가 유력하다. 고로 범퍼에서 머플러 팁 형상의 장식 요소가 없어지며 크롬 장식을 보다 광범위하게 적용해 차체가 더욱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도 있다.

기아 K8 현행, 신형 C 필러 가니시 비교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갓차’
기아-K8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

‘샥스핀’ 가니시 패턴 변경
네티즌 반응 종합해 보니

리어 쿼터 글라스에 적용되는 샥스핀 형상의 벨트라인 크롬 가니시도 디테일 수정을 거친다. 이는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된 변화다. 현행 모델의 다이아몬드 패턴을 벗어나 빗살 무늬의 사선형 패턴이 각인돼 보다 날렵한 느낌과 함께 속도감을 부여한다. 전면부에서 마름모 형상의 DRL을 없애는 만큼 측면부에서도 흔적을 없애려는 의도로 보인다.

한편 네티즌 사이에서 크게 엇갈리는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이다”. “구형보다 훨씬 낫다”와 같이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는가 하면 “내연차에 왜 전기차 얼굴을 씌웠냐”. “디자인의 기아 어디 감?“. “이번에도 그랜저 이기긴 글렀다”와 같은 실망 섞인 반응도 확인된다. 물론 실물은 우리가 예상치 못한 변화가 적용됐을 수도 있으니 두고 볼 일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김예은 기자
k_editor@newautopost.co.kr

댓글6

300

댓글6

  • k8 근본은 변함이 없이 무네 많은 차를 껍딱만 바꾸어 가격을 인상해서 출시 한다고요 이런 기업은 망해야 합니다 -> 노조시위 급여 인상을 가격인상으로 매꾸는 악덕기업

  • 측면 모습도 앞뒤 밸런스가 안 맞아요. 현재가 더 좋아요.

  • 2019년도 1월 남양연구소 각 모델별 시험중팀들이.. 정읍시 감곡면 계룡리 도로변 장례식 하관식 때 다녀가면서 왔었던 모델이지요. ㆍ 앞으로도 차세대 신모델들이 아주 많아요.

  • 대대대대

    대형 양카

  • k7쥔..

    발로 디자인하냐 차를 팔고싶은 마음은 있나.. k7차주로서 디자인이 갈수록 산으로 가냐..

[밀착카메라] 랭킹 뉴스

  • '제네시스 판박이네!'.. 논란 터진 벤틀리, 신차 디자인 수준 실화야?
  • '팰리세이드 보다 싸다'.. 가성비 미쳤다는 수입 SUV '이 차' 뭐길래?
  • '테슬람들 환호'.. 테슬라 역대급 신차 '이 차', 포착된 실물에 난리!
  • 수입차 차주들 '복통'.. 신형 팰리세이드, 공개된 디자인 '대박이네'
  • "이대로 가단 폭망이다" 혹평 터진 타스만, 실내도 '최악' 어떻길래?
  • "그랜저 괜히 샀네요".. 기아 K8 '이것' 하나로 그랜저 압살한 상황

Hot Click, 연예가 소식

추천 뉴스

  • 1
    단돈 '960만 원'.. 레이 비상 터진 경차 '이 차', 엄마들 사고 싶다 난리!

    이슈플러스 

  • 2
    일본이 그렇지 뭐.. 출시 전부터 욕 먹는 토요타 '이 차' 뭐길래?

    위클리 

    토요타-소형차
  • 3
    없는 것만 못하네.. 그랑 콜레오스, 무쓸모 인증한 '이 옵션' 정체

    위클리 

    옵션-표지판
  • 4
    BMW, 벤츠 "다 별로였다".. 아빠들 수입차, 결국엔 '이 차' 타는 이유

    위클리 

  • 5
    벌금만 '무려 70억'.. 친환경 논란 터진 현대차, 충격 진실 드러났다

    위클리 

지금 뜨는 뉴스

  • 1
    "결함? 니 돈으로 고쳐라" 배 째라 시전한 혼다, 이런 최후 맞은 상황

    이슈플러스 

  • 2
    일본 진짜 X된 상황.. 중국 전기차, 충격의 근황에 전 세계가 경악

    위클리 

  • 3
    4년 전, 방시혁 의장이 하이브 상장 통해 벌어들인 막대한 수익

    이슈플러스 

  • 4
    "보상? 알아서 해" 벤츠 전기차 화재, 황당 결론에 전 국민 분노 폭발

    위클리 

  • 5
    "차주들 경악했습니다" 53중 추돌사고.. 밝혀진 원인 '이것' 충격이다

    위클리 

공유하기

6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