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BX 비스포크
태국 모터 엑스포 데뷔
초호화 인테리어 눈길!
태국에서 열린 제41회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에서 렉서스 신형 LBX 비스포크 모델이 최초로 공개됐다. LBX는 2023년 11월 글로벌 발표 후, 태국에서는 2024년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컴팩트 SUV다.
기존 UX와 단종된 CT보다 훨씬 작은 크기지만, 주행 성능과 디자인에서 렉서스만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한다. 특히 컴팩트 SUV의 한계를 넘어선 고성능과 우아한 디자인을 목표로 개발됐다.
야리스 플랫폼 기반
초호화 실내에 눈길
LBX는 토요타의 TNGA GA-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렉서스 전용 튜닝을 통해 주행 안정성과 반응성을 개선했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를 조율해 민첩한 조작성을 제공하며, 접합 기술을 바꿔 차체 강성과 정숙성도 높였다. 태국 사양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FF)으로만 제공되며,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자랑한다.
LBX의 실내는 “타즈나 컨셉”을 적용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성을 강조했다. 운전자가 적은 시선 이동만으로도 차량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수평형으로 배치되고,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입체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고급스러운 스티치와 부드러운 촉감의 무릎 서포트를 더해 운전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태국 시장에 선보이는
첫 맞춤형 사양 도입
LBX 비스포크는 렉서스가 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완전 맞춤형 사양이다. 외장과 내장 색상은 물론, 장식 패널 소재, 시트벨트 색상,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손잡이까지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기본 가격은 269만 바트(약 1,178만 엔)이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최고급 L-아닐린 소재의 시트는 약 44만 엔을 추가하면 선택 가능하다. 렉서스는 LBX 비스포크를 통해 고객들에게 진정한 맞춤형 럭셔리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