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 클래스 우습다는
BMW 대형 럭셔리 세단
무려 고스트와 경쟁 나선다?
BMW 7 시리즈는 벤츠 S 클래스, 아우디 A8과 경쟁하는 브랜드 플래그십 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하지만 상위 모델이라고 평가받는 롤스로이스 고스트와도 비교할 수 있는 모델로 평가받으면서,
경쟁 모델보다 한 단계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교가 가능하다고 평가받는 모델은 7 시리즈 760i xDrive 세단이며, 국내에서 판매가 진행 중인
740i xDrive보다 한 단계 위의 모델이다. 과연 어떤 옵션을 추가해야 고스트와 경쟁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경쟁
필수로 선정된 옵션은요
7 시리즈의 경우 약 1억 6,550만 원으로 시작해, 5억 원대의 고스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두 모델을 비교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하다고 평가받는 첫 번째 옵션은 이그제큐티브 팩이다. 해당 옵션을 선택 시 프리미엄 팩을 추가해야 하므로 약 745만 원의 추가 비용이 적용된다.
프리미엄 팩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주차 어시스턴트를 통해 만족스러운 운전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그제큐티브 팩의 경우에는 앞 좌석 마사지 시트와 자동 자동 개폐 도어가 탑재되어 있어, 가격 대비 훨씬 큰 안락함과 편의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외관에도 이점이 존재하는데, 크리스탈 헤드라이트와 조명 키드니 그릴을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고급 모델을 위한
외관과 뒷좌석은요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서는 약 1,632만 원 투톤 메탈릭 외장 페인트가 가장 효과적인 옵션으로 선정되고 있다. 해당 옵션을 통해 약 12가지 외장 색상 중 두 가지 색상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7가지 색상은 무료로 제공되며, 나머지 색상의 경우 약 266만 원에서 682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뒷좌석을 위한 옵션도 존재한다. 해당 옵션은 약 986만 원의 리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 팩으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31인치 스크린이다. 하지만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이그제큐티브 팩, 럭셔리 리어 시트 팩, 바워스 &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옵션을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도합 2,796만 원가량이 필요하다.
고급화를 위해 필수라는
실내 색상 및 구성은?
약 142만 원 알칸타라 헤드라이너는 7 시리즈에 추가되었을 때 가장 충격적인 옵션으로 선정되고 있다.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인 업홀스터리 컬러’라는 고급스러운 색상을 추가하는 옵션으로, 구매자가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색상의 경우에도 다른 옵션이 필요하여, 총 3,956만 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블랙 메리노 가죽, 다크 그레이 캐시미어 내장재 옵션의 탑재도 7 시리즈의 고급스러움을 한 층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선정되고 있다. 약 874만 원이지만, 추가하기 위한 다른 옵션을 추가가 필요하며, 차량의 가격이 2억 원 이상이 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옵션으로도 알려져있다. 하지만 해당 인테리어는 최고의 인상을 남기고 싶은 소비자에게는 필수라고 여겨지고 있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