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프리미엄 브랜드 아큐라
새로운 소형 SUV 출시 예고해
최근 ADX 티저 이미지 공개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큐라가 신형 SUV ‘ADX’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ADX’는 아큐라의 새로운 보급형 소형 SUV로 아큐라의 인기 SUV인 MDX와 RDX의 뒤를 잇는 중요한 모델이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 ADX는 RDX와 MDX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아큐라는 ADX에 A-Specc 트림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Spec 트림은 스포티한 외관과 실내 디자인 요소를 더욱 강화하고 확장된 휠 사이즈와 공격적인 바디 패널, 그리고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 시트를 특징으로 한다.
작지만 고급진 실내
고급스러운 소재감 눈길
ADX의 실내는 작지만 확실히 고급지다. 군데군데 사용된 소재들 역시 등급이 높은 수준이라고 한다.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해 넓은 개방감을 제공할 예정이며 주요 옵션으로는 1열 통풍시트와 뱅앤울룹슨 오디오 시스템의 적용이 확인됐다.
좌석은 밝은 색상의 시트에 파란색 줄무늬로 포인트를 주었고 안전벨트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디테일을 추가한 것으로 보인다. 앞좌석 중앙 팔걸이 또한 시트와 동일한 소재로 덮여있으며 대시보드 표면은 작은 돌멩이 질감의 소재로 덮여있다.
인테그라와 파워트레인 공유 가능성
정확한 정보는 아직 미공개 상태
아직 ADX의 파워트레인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는 없지만, 인테그라의 엔진과 변속기를 공유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인테그라는 기본모델에 1.5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200마력의 출력을 내며, 고급 트림에는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320마력의 출력을 낸다.
인테그라의 A-Spec 모델은 기술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수동 변속기 옵션이 제공된다. 그러나 ADX에서도 수동 변속기가 제공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또한 ADX는 무단 자동 변속기와 전륜 또는 사륜구동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
혼다 HR-V 크기 예상
올가을 북미 공개 예정
현재 매체들은 ADX가 혼다 HR-V를 기반으로 전장 4,567mm, 휠베이스 2,654mm 규모의 비슷한 크기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큐라가 주요 시장인 미국에서 본격 판매를 목표로 하는 만큼, 아큐라 브랜드 저변 확대와 더불어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ADX는 올가을 북미 시장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시작 가격은 2만 달러(한화 약 4,100만 원) 중반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링컨 코세어, 캐딜락 XT4, 볼보 XC40 등 프리미엄 시장의 다른 경쟁 모델들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