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좋아졌는데 잘 모른다
신형 G80 전동화 모델
얼마나 좋길래 이토록 난리?
지난 2024년 9월, 제네시스 브랜드가 출시한 신차 모델에 대해 기억하고 있는가? G80 전기차, 일렉트리파이드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됐다. 이전 모델과 달리 롱 휠 베이스 전용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현행 일렉트리파이드 G80. 공개 직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언급되는 내용은 역시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디테일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가 아직 잘 모르는 현행 일렉트릭파이드 G80. 이번 시간에는 현행 일렉트리파이드 G80에 대해 재조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일각에서는 G90을 향한 하극상이라 평가를 받기도 하는 해당 모델. 과연 어떤 특징을 갖춘 차량일까? 이번 시간을 통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고급스러움을 한껏 더한
일렉트릭파이드 G80의 디테일
현행 일렉트리파이드 G80은 이전 모델 대비 전체적인 디테일이 고급스러워졌다는 특징을 갖는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일렉트리파이드 G80와 신형 G80의 디자인을 동시에 계승하면서도 세련미와 럭셔리한 느낌을 더했다. MLA 타입의 LED 헤드램프와 크롬 장식은 차량의 존재감을 한층 높였으며, 130mm 늘어난 전장에 의해 변경된 C필러와 루프라인은 우아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을 선사한다.
일렉트릭파이드 G80의 새로운 휠의 경우 마치 G90 롱 휠 베이스 모델을 연상시키는 19인치 디쉬 알루미늄 휠이 채택됐다. 19인치지만 20인치 휠보다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주며, 차량이 갖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다. 특히, ‘Two-Line’ 디테일을 곳곳에 적용해 제네시스만의 개성을 제대로 살렸냈다. 이외에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를 이룬 디자인 디테일 하나하나가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여냈다.
실내 역시 고급스러워
럭셔리함 그대로 묻어 나와
실내는 역시 더욱 세련된 모습을 자랑한다. ccNC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7인치 디스플레이는 일체감 있는 실내를 제공하며 제네시스 전용 테마와 매끄럽게 이어지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뱅앤올룹슨 3D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최신 미디어 기능도 적용돼, 차량 내에서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일렉트릭파이드 G80의 진가라고 할 수 있다. 늘어난 차체 덕분에 뒷좌석 공간은 훨씬 넓어졌고, 개별 냉난방 시스템, 후방 및 측면 전동 커튼, 전동 시트와 마사지 기능까지 탑재되어 VIP를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버튼으로 쉽게 닫을 수 있는 오토 클로징 도어와 무선 리모컨을 통해 조작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더욱 향상된 뒷자리 편의성
아쉬운 부분도 여전히 존재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상당히 발전했다. 큰 화면과 고화질의 모니터, 개별 재생이 가능한 OTT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탑승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차량 내부의 세심한 디테일 덕분에 뒷좌석에서의 주행이 더욱 즐거운 경험으로 변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이전 모델에서 지적되었던 시트 포지션 문제가 일부 해결됐다. 다만 고급스러운 실내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트렁크 공간이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고급스러움과 탁월한 편의성 덕분에 이 작은 단점은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이렇게 다시 확인한 일렉트릭파이드 G80. 해당 차량을 향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가?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