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중국 전기차 1위
SGMW 우링 홍광 미니 EV
몸집 더 키운 후속작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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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하이자동차, 우링자동차와 제너럴모터스(GM)의 합작회사인 SGMW는 2020년 1월 출시한 초소형 전기차 ‘우링 홍광 미니 EV’로 대박을 터트렸다. 당시 홍광 미니 EV의 시작 가격은 29,800위안(한화 약 574만 원)으로 파격적이었고 현지 소비자들은 곧바로 반응했다.
홍광 미니 EV는 출시 7개월 만에 테슬라를 제쳤고, 지난해 총 55만 4,067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중국 전기차 시장 1위 모델에 등극했다. 홍광 미니 EV의 흥행 이후 체리자동차, 창안자동차 등 현지 업체들은 경쟁 모델을 우후죽순 내놓았는데, SGMW는 상품성을 보강한 후속작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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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터 이상 커진 차체
1달 만에 1만 6천 대
SGMW가 지난 3월 29일 중국 시장에 출시한 우링 빙고가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빙고는 3월 522대를 포함하여 4월까지 총 1만 6,383대가 인도되었다고 사측은 밝혔다. 우링 모터스는 출시 첫 2주 동안 1만 대를 배송했다고 부연하며 당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강조했다.
해치백 형상의 빙고는 5도어 4인승으로 제작되었고, 전장 3,950mm, 전폭 1,708mm, 전고 1,580mm, 휠베이스 2,580mm 크기로 3도어 미니 쿠퍼보다 약간 더 길다. 기존 홍광 미니 EV보다 몸집을 키워 공간성을 확보한 빙고는 특유의 초저가를 유지하긴 힘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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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형 최적화 성능
가격은 1천만 원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한 우링 빙고는 기본 17.3kWh와 롱레인지 31.9kWh의 선택지가 제공되며, CLTC 기준 각각 203km와 333km의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가격은 58,800~83,800위안(한화 약 1,134~1,617만 원)이다.
앞바퀴에 탑재된 단일 전기 모터 역시 두 가지로 나뉜다. 기본 모델의 경우 41마력과 11.1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상위 모델은 68마력과 15.2kg.m의 토크를 보인다. 우링 빙고의 공차중량은 990kg로 굉장히 가볍지만, 최고 속도는 100km/h로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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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모델 맞아?
놀라운 인테리어 구성
우링 빙고는 가격 대비 놀라운 인테리어 구성을 자랑한다. 운전석부터 살펴보면, 대시보드에는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합쳐진 듀얼 스크린이 탑재됐다. 그 아래엔 공조장치 다이얼이 복고풍으로 들어가 포인트를 더했다.
휠베이스를 넉넉하게 확보한 빙고는 2열 시트 폴딩 시 790L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SGMW는 빙고에 특별한 선택 사양을 넣었는데, 바로 공기주입식 매트리스다. 가성비 소형 모델임에도 액티비티를 선호하는 청년층을 겨냥해 거주 경험을 차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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