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가성비 전략
SM6 TCe 300 인스파이어
최대 340만 원 할인 적용
올해 신차가 없어 극심한 내수 부진에 빠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주력 차종 가격 인하 및 9월 공격적인 판매 전략으로 주력 차종의 가성비 극대화를 선언했다. QM6와 XM3, SM6 등 주력 모델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를 적용하고 LED 도어 스팟 램프를 추가하는 등 상품성도 동시에 개선한다는 구상이다.
중형 SUV QM6와 소형 SUV XM3는 사양에 따라 최대 200만 원의 가격 인하가 적용되며 중형 세단 SM6는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및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에 따라 SM6 최상위 TCe 300 인스파이어 모델은 1회 재구매 기준 최대 34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블랙 컨셉 익스테리어
전용 가니쉬 곳곳 탑재
올해 4월 출시된 SM6 TCe 300 최상위 신규 트림 INSPIRE(인스파이어)는 기존 프리미에르를 대체하는 고성능 라인이다. SM6 인스파이어는 메탈릭 블랙과 클라우드 펄(17만 원) 등 2개 컬러가 적용되며 블랙과 블루 포인트로 실내·외에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엔 인스파이어 전용 새틴 그레이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되며 ‘INSPIRE’ 레터링이 새겨진 19인치 전용 알로이 휠과 사이드 엠블리셔도 장착된다. 아웃사이드 미러와 머플러 형상 파이프 가니쉬에도 블랙 컬러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고성능 계열 엔진 장착
핸들링·승차감 개선했다
SM6 TCe 300 인스파이어에는 메간 RS나 알핀 A110 등 고성능 모델에 탑재되는 것과 같은 계열의 퍼포먼스 엔진이 탑재된다. 일상 주행에 맞게 다듬어진 1.8L 직렬 4기통 트윈스크롤 터보 직분사 엔진은 최고 225마력과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한다.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한 파워트레인은 복합 11.6km/L(19인치 휠 기준)의 연비 성능을 보이며 독일 ZF-TWR의 스티어링 시스템을 탑재하여 핸들링 성능을 강화했다. SM6 인스파이어는 앞뒤 댐퍼에 모듈러 밸브 시스템을 적용해 고질적인 승차감을 개선했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기본 적용하여 정숙성을 높였다.
스포티한 인테리어 구성
3천만 원 초중반대 가격
SM6 TCe 인스파이어 실내 곳곳엔 블루 스티치 포인트와 카본 재질 마감 등이 더해져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다. 대시보드엔 10.25인치 컬러 LCD 계기판과 티맵 기반 9.3인치 내비게이션이 탑재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차 문을 열면 새롭게 기본 적용되는 도어 스팟 램프와 함께 전용 레터링이 새겨진 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를 볼 수 있다. 1열 시트와 센터 암레스트 등에는 알칸타라 가죽을 적용하여 고급감과 착좌감을 동시에 높였다. SM6 TCe 300 인스파이어의 시작 가격은 3,695만 원이며, 최대 340만 원의 할인 적용 시 3,355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