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한 전략 선보이는 BMW
여러 차량 단종 소식 전해져
이번엔 쿠페형 SUV X4 단종?
최근 다양한 신차를 줄줄이 출시하며 내연기관과 전기차 동시에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는 BMW,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동일 플랫폼으로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델을 함께 출시하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기존 방식의 유지와 함께 새로운 친환경 차량에 대한 도전을 서슴지 않겠다는 의지가 돋보인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포트폴리오를 정리하고 있는데,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SUV XM의 단종 소식과 6시리즈의 재등장 소식은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6시리즈 재등장 소식은 결국 루머에 불과했지만, 최근엔 또 다른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BMW의 대표 쿠페형 SUV, X4의 단종 소식이다.
해외 매체에서 소식 전했다
X2가 빈자리 완전 메꿀 것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 원(Motor 1)에서 전한 바에 따르면, BMW의 쿠페형 SUV X4는 점점 입지가 좁아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을 지속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 단종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는 BMW 본사 관계자들과의 대화에서 비롯된 정보이기에, 아직 확실치 않지만 신빙성 있다는 결론이다.
X4의 단종을 예고한 배경에 대해서는 얼마 전 새롭게 출시한 X2를 대표적인 예시로 들었다. 일반적인 SUV 형태였던 1세대 X2와 다르게 2세대로 들어서면서 완전한 쿠페형 SUV 형태를 갖추게 되었고, 전장까지 195mm 늘어 크기도 함께 키워내 경쟁력을 갖췄다는 이유다.
그러나 아직 불확실하다
2025년 이후 단종 예상된다
또한 X3의 상품성 개선을 통해 X2에서 부족한 부분을 X3가 채워줄 수 있을 것이며, X2나 X3의 크기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소비자들은 X6의 구매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들 중 어떤 정보도 아직 확정된 바가 없기에, 속단하기는 일러 보인다. X4의 생산 종료 시점도 불투명하기 때문이다.
해외에서는 X3의 풀체인지가 올해 말부터 인도 예정이고, X2는 이미 판매 중이다. 시기적으로 예상해 보면 X4의 예상 수명은 얼마 남지 않은 2025년 혹은 2026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순수 전기 iX4로 등장 가능성
언제쯤 정확한 소식 전해질까
그러나 X4의 존재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닐 가능성이 높다. BMW 전문 매체 BMW BLOG에 따르면 다가오는 2027년경에 노이어 클라쎄 플랫폼 기반으로 순수 전기 iX4가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BMW는 2028년까지 최소 6대의 순수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그 계획에 충분히 포함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BMW의 라인업은 한 층 간결해지면서 2025년에 출시 예정인 iX3 크로스오버와 2026년에 출시 예정인 i3 세단, 새로운 쿠페형 전기 SUV iX4가 빈자리들을 채울 것으로 전망된다. 무수히 많은 루머에 휩싸인 BMW, 언제쯤 확실한 정보를 알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