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야심작, 토레스 EVX
드디어 국고 보조금 확정
서울시 실구매가는 얼마?
KG모빌리티의 야심작 전기차 ‘토레스 EVX‘가 다시 한번 내수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사전 계약 당시 경쟁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큰 화제를 모았는데, 정식 판매 가격은 이보다 최대 200만 원가량 인하돼 반응이 뜨겁다.
세제 혜택 적용 기준 E5 트림은 4,750만 원, E7 트림은 4,960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는 두 체급 아래 모델인 현대차 코나 EV 롱레인지 사양보다 저렴한 수준이다. KG모빌리티는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합한 실구매 가격은 어느 지역에서든 3천만 원대가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최근 확인된 바에 따르면 이는 사실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고 보조금은 660만 원
서울시 기준 총 834만 원
25일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따르면 토레스 EVX의 국고 보조금은 660만 원으로 확정됐다. 복합 주행 가능 거리 433km인 18인치 휠 사양에 대한 보조금이며 20인치 휠 사양은 아직 확인되지 않는다. 국고 보조금 660만 원은 업계 예상치와 비슷한 수준이라는 반응이다.
한편 서울시 기준 지자체 보조금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문의해 본 결과 174만 원으로 잠정됐다. 국고 보조금과 합하면 총 834만 원이며, 서울시 보조금이 가장 적은 만큼 이외 지역에서는 그 이상의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트림 및 옵션별 실구매 가격을 살펴보자.
E5 기본 사양으로도 충분
옵션 추가해도 3천만 원대
토레스 EVX의 가격표 구성은 꽤 단순하다. E5와 E7 등 두 가지 트림에 옵션 종류도 많지 않다. E5 트림의 주요 기본 사양을 살펴보면 1열 도어 솔라 컨트롤 글래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2열 에어 벤트, 듀얼 존 풀오토 에어컨,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등 꽤 풍족하게 들어갔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소비자 선호 사양도 통 크게 기본 사양으로 넣어줬다.
E5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세이프티 선루프(50만 원),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40만 원), 휴대용 충전 케이블(40만 원),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키지(21만 원), 실버 컬러 C 필러 가니쉬(무료)가 전부다. 대부분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옵션인 만큼 흔히 말하는 ‘깡통 사양’도 아쉽지 않다. E5 트림을 옵션 없이 구매할 경우 실구매 가격은 서울시 기준 3,916만 원이다. 세이프티 선루프와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키지를 더해도 3천만 원대를 벗어나지 않는다.
E7 트림은 기본 4,126만 원
어라운드 뷰만 추가해도 충분
조금 더 욕심을 부려 E7 트림으로 올라간다면 어떨까? 이 경우 천연 가죽 시트와 2열 열선 및 롤러 블라인드, 디지털 키, 동승석 전동 시트 및 워크인 디바이스가 추가된다. 안전 사양으로는 감지 범위가 확대된 긴급 제동 보조, 후방 및 후측방 경고 및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며, 도어 스팟 램프, 시트 백 테이블 등 커스터마이징 사양도 기본이다. 옵션 사양으로는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100만 원), 20인치 휠(60만 원)이 마련돼 있다.
E7 트림을 옵션 없이 구매한다면 서울시 기준 4,126만 원의 실구매 가격이 산출되며 가능한 모든 옵션을 추가한다면 최대 4,396만 원까지 올라간다. 하지만 실속을 따진다면 E7 트림에 어라운드 뷰만 추가해도 패밀리카로 운행하기에는 충분하다. 해당 사양의 실구매 가격은 4,226만 원이다.
댓글8
바테리가 저가 중국산이라 안사요~
오토포스트에서 한대 사줘라~
이제 제팔 그릇된 표현 쓰지말길 3940만원이 삼천만대인가 사천만원대인가?
누가사ㅋ 현기 아이오닉 4천만원대인데
이게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