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쿠페로 알려진 신차
KGM 액티언 실물 유출됐다
J120과 디자인 비교해 보니
요즘 KGM은 쌍용차 시절과는 완전히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틈새시장을 공략한 가성비 모델 토레스의 성공을 시작으로 신차 라인업 확장을 추진 중이며, 이에 대한 기대감은 실적이 증명해 주고 있다.
이 가운데 특히 주목받는 신차가 있다. 바로 ‘토레스 쿠페‘로 불려 온 토레스 파생형 모델 ‘액티언’이다. 해당 신차의 모델명이 확정된 것도 최근 일인데,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양산차 실물이 유출돼 이목을 끈다. 과연 앞서 공개한 프로토타입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예상되는 출시 시기는 언제쯤인지 살펴보았다.
깜짝 공개됐던 프로토타입
1세대 액티언 계보 잇는다
액티언의 존재가 처음 드러난 건 KGM이 깜짝 영상을 공개한 지난 2월이었다. 당시 프로젝트명 J-120의 프로토타입으로 모습을 드러낸 해당 차량은 쿠페형 SUV처럼 날렵한 루프 라인을 갖춰 ‘토레스 쿠페’라는 가칭으로 불려 왔다. 이에 KGM 측이 별도의 모델명을 준비 중임을 밝혔고, 업계에서는 ‘칼리스타’를 비롯한 유력 모델명 후보가 거론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달 24일 환경부 자동차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 시스템(KENCIS)에 따르면 해당 신차의 모델명은 액티언으로 확정됐다. 쌍용차 시절이었던 2005년 선보인 국산차 최초의 쿠페형 SUV 이름이 맞다. 토레스와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고 20년 전 시대를 앞서간 1세대 액티언의 계보를 잇겠다는 의도가 엿보인다.
전면부는 사실상 그대로
건곤감리 램프 적용됐다
지난 9일에는 토레스 동호회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액티언의 실물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KGM 생산 라인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해당 차량은 앞서 선보인 J120 프로토타입과 대체로 유사한 모습을 띤다.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형상화한 중앙 주간주행등, 헤드램프와 앞 범퍼 디테일이 그대로 반영됐다.
프로토타입으로 보여준 가느다란 스포크의 5 스포크 휠 역시 그대로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사이드미러, 보닛 등은 현행 토레스의 부품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후면부 역시 J120과 최대한의 싱크로율을 이루고자 노력한 것으로 보이나 약간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후면부는 약간의 변화
이르면 이달 출시될 듯
후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된 변화는 양쪽 테일램프를 있는 중간 가니시다. J120은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에 굵직한 모델명 레터링이 적용됐으나 양산차는 클리어 타입에 보다 가늘고 널찍한 레터링 배치가 확인된다. 이외에도 프로토타입에는 없던 리어 와이퍼가 추가돼 진정 양산차다운 면모를 갖추게 됐다.
업계에 따르면 액티언은 현행 토레스 대비 전고는 소폭 낮아지나 전장은 10cm가량 길어지는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리어 오버행이 확장되면서 트렁크는 오히려 넓어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토레스의 1.5L 가솔린 터보 엔진+6단 자동변속기가 올라가며,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 모두 제공된다. 양산에 들어간 이상 출시 시기는 이르면 이번 달, 늦어도 3분기 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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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2
KGM 화이팅 대박나라 👍
디자인은 일단 합격
한번 타보니까 느낌이 팍!!!! 계약완료
야으!!!!!! 가성비 쥑이네....
저렇게 나오면 안팔림 에혀 차는 디쟈인 모르냐? 씨필러뒤로 라인이 저게뭐냐